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혹시 몰라서"...포르투갈 시민권 신청 美 부유층 증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혹시 몰라서"...포르투갈 시민권 신청 美 부유층 증가
    부유한 미국 가정들이 재정적 위험을 헤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제2의 시민권과 국가 거주권을 신청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순자산이 높은 시민권을 전문으로 하는 헨리앤파트너스는 미국 부유층들이 본국을 떠나야 할 경우를 대비하여 '여권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로펌은 미국인이 현재 대체 거주지나 추가 시민권 확보에 있어서 다른 모든 국가에 앞서고 있다고 덧붙였다.

    도미닉 볼렉 개인 고객 책임자는 "미국이 여전히 훌륭한 나라지만 부유한 사람들은 변동성과 불확실성을 헤지하고 싶을 것"이라며 "시민권을 다각화할 수 있는데 거부할 이유는 없다"고 설명했다.

    CNBC는 전 구글 CEO 에릭슈미트가 키프로스에서 시민권을 신청한 점과 억만장자 기술 투자자 피터 틸이 뉴질랜드 시민권을 추가한 사례를 언급했다.

    인기가 있는 지역은 포르투갈, 몰타, 그리스 그리고 이탈리아로 꼽혔다. 포르투갈과 몰타의 경우 펀드나 사모펀드, 부동산 등에 투자한 고객들에게 골든 비자를 제공해 인기가 많다는 분석이다.


    전가은기자

    ADVERTISEMENT

    1. 1

      "현대차, 올해가 밸류에이션 재조정 여부 결정될 분기점…목표가↑"-한화

      한화투자증권은 6일 현대차에 대해 올해 순이익 개선으로 실질적 주주환원 개선 기대감을 높일 수 있을 거라고 진단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기존 30만5000원에서 34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김성래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

    2. 2

      "대한항공, 고환율 장기화하며 비용 부담 커져…목표가↓"-유안타

      유안타증권은 대한항공의 목표주가를 기존 3만1000원에서 2만9000원으로 내렸다. 원·달러 환율이 높아져 유류비, 공항관련비 등 외화 노출 비용 부담이 커지면서다. 항공 자회사도 영업손실을 기록할 것으...

    3. 3

      [마켓PRO] Today's Pick : "삼성전자, 올해 영업익 3배 급증 전망… 목표가도 '쑥'"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주목할 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