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마 포레나해모로, 대전 2만5000가구 도마·변동지구의 '중심'
한화 건설부문이 대전 서구 도마동에 ‘도마 포레나해모로’를 분양한다. 2만5000여 가구가 들어서는 도마·변동지구에서도 중심지에 들어서 관심을 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4층, 7개 동, 총 818가구(전용면적 39~101㎡)로 이뤄진다. 568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도마 포레나해모로, 대전 2만5000가구 도마·변동지구의 '중심'
단지가 들어서는 도마·변동지구는 대규모 도시정비사업을 통해 약 2만5000가구가 공급되는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 중이다. 인근 도안신도시 1단계(약 2만4000가구) 규모 수준이다.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는 평가다. 단지 주변으로 계백로와 도마네거리, 대둔산로가 있다. 호남고속도로와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 통영대전고속도로 진·출입도 편리하다. 도보 10분 거리에 대전서남부터미널이 있다. KTX 서대전역과 대전 지하철 1호선 서대전네거리역은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있다. 교통 호재가 적지 않다. 도마네거리에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 도마역이 신설될 예정이다. 대전을 순환하는 총연장 37.8㎞ 노선이다. 내년 상반기 착공이 예정돼 있다.

대신중·고교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복수초·대전삼육초·버드내중·제일고는 반경 1㎞ 내 있다. 상가와 병원, 은행 등 생활 인프라가 몰려 있는 도마네거리 중심 상권이 단지와 가깝다. 코스트코,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CGV도 차량으로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유등과 오량산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한 편이다. 반경 3㎞ 내 대전오월드와 대전뿌리공원, 산림욕장이 있다.

단지는 채광 및 일조량 확보를 위해 남향 위주로 배치한다. 전용 74㎡ 이상은 4베이(방 3개와 거실 전면 향 구조)로 구성한다. 동 간 거리는 최대 약 64m를 확보해 조경 공간을 넓게 만든다. 타입별로 환기에 유리한 맞통풍 구조로 설계한다. 다용도실은 세탁기와 건조기 외에도 추가 공간이 확보되도록 조성한다. 택배 차량 진입이 가능한 지하 1층에 입주민 전용 무인택배보관함을 둔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스크린골프, 골프트레이닝센터, 웰니스센터(개인 운동 공간), 스포츠짐, 샤워룸 등 운동 공간을 마련한다. 북카페, 스터디룸, 스쿨스테이션, 키즈카페, 시니어클럽하우스도 조성될 예정이다.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