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판교테크노밸리 진로투어 프로그램. 사진제공=현대자동차그룹
기아 판교테크노밸리 진로투어 프로그램. 사진제공=현대자동차그룹
기아는 오는 12일까지 전국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진행하는 진로 교육 프로그램 '판교테크노밸리 진로투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판교테크노밸리 진로 투어는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활동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 활동 중 하나로 판교테크노밸리 주요 기업들을 견학하며 청소년들에게 미래 첨단산업 분야의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기아는 △판교테크노밸리 주요 기관 및 기업 방문 버스 투어 △미래 첨단산업 분야 전문 기업인 직무 멘토링 △IT 분야 전문 기관 기술 체험 등 청소년들이 교실에서 배우기 어려운 산업 현장의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올해는 전년 대비 2450명 늘어난 600명을 모집하며 차수는 8회 늘려 총 20회 운영한다.

지역아동센터, 보육원 청소년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8월 중 '기아 플래그십 스토어, '기아 360'을 견학하는 기아 거점 투어 프로그램 편성으로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판교테크노밸리 진로투어' 참가는 홍보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학급별 단체 신청을 받는다. 학급 당 최대 30명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지방 및 농산어촌 지역 학교를 우선 선발한다.

기아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가 스스로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