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은 멤버십 승급 기준을 대폭 완화하고 체감 혜택을 확대하는 등 멤버십 제도를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CJ온스타일, 멤버십 승급 기준 완화…"충성 고객 확보"
CJ온스타일은 이날부터 멤버십 개편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함과 동시에 앱 활성고객을 늘리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활성고객은 CJ온스타일 앱에서 분기에 제품을 한 번이라도 산 고객을 뜻하며 '고객 충성도'를 가늠할 수 있는 핵심 지표다.

멤버십 등급은 VVIP·VIP·패밀리·프렌즈 등 4단계로 이전과 동일하나, 승급 선정 기간을 6개월에서 3개월로 축소했다.

등급별 구매 횟수와 구매 금액 기준도 줄였다.

최상위 등급인 VVIP는 '구매 횟수 5회와 구매 금액 50만원', VIP는 '구매 횟수 3회와 구매 금액 20만원', 패밀리 등급은 '구매 횟수 2회와 구매 금액 20만원', 프렌즈 등급은 구매 금액과 상관없이 1회만 구매해도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에 VVIP와 VIP 등급에만 제공했던 5% 즉시 할인 혜택을 모든 등급에 제공하되, 등급별로 한도에 차등을 뒀다.

모든 멤버십 고객은 방송 상품 구매 시 즉시 할인 5%에 '방송 상품 쿠폰'까지 더해 등급에 따라 7∼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VVIP와 VIP 등급 고객을 위한 VIP 라운지도 별도로 운영한다.

김태욱 CJ온스타일 e영업전략담당은 "올해는 모바일 중심의 원플랫폼 2.0 전략을 강화하는 만큼, 고객 로열티를 제고하며 모바일 앱 활성고객 규모화를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CJ온스타일, 멤버십 승급 기준 완화…"충성 고객 확보"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