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동갑이자 신인' 염종석같은 부산 승리 이룰것…염종석처럼 소진돼도 불만없어"
[총선 D-9] 與, 낙동강벨트 공략…"산은 부산 이전·사직구장 재건축"
국민의힘은 4·10 총선이 9일 남은 1일 표심이 요동치고 있는 '낙동강벨트'를 찾아 총력전을 벌였다.

한동훈 총괄선대위원장은 이날 부산 사상을 시작으로 중·영도구, 남구, 부산진구, 연제구, 해운대구, 북구를 차례로 훑은 뒤 경남 창원 진해와 성산, 김해까지 방문할 예정이다.

리얼미터가 에너지경제 의뢰로 지난달 28∼29일 전국 18세 이상 1천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95% 신뢰수준에 오차범위 ±2.0%포인트)에서 부산·울산·경남(PK) 국민의힘 지지도는 직전 조사보다 15.3%포인트 하락했다.

공식 선거운동 시작 후 나흘간 수도권 지원 유세를 벌인 한 위원장이 이날 PK로 향한 것은 이처럼 출렁이는 판세 때문으로 보인다.

수도권에서 "반성한다, 바꾸겠다, 기회를 달라"며 '읍소'했던 한 위원장은 부산에선 여당의 추진력으로 지역 숙원 사업을 풀겠다며 공약과 정책을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사상과 중·영도 유세에서 "부산에서 우리는 산업은행 이전을 반드시 해낼 거다.

가덕도 신공항 조기 완공할 거다.

부산을 발전시키기 위한 글로벌허브도시특별법을 반드시 해낼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는 "거기에 더해, 약간 제 사심이 더해진 공약이기도 하지만 사직구장을 조속히 재건축할 것이라는 약속을 드린다"고 밝혔다.

지난 1월 부산 방문 때 '1992'가 적힌 맨투맨 셔츠를 입었던 한 위원장은 부산이 연고지인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마지막으로 우승한 해인 '1992년'을 다시 소환하면서, 당시 우승을 이끈 투수 염종석 부산 동의과학대 야구단 감독을 언급했다.

한 위원장은 "1992년 하면 생각나는 사람이 염종석이다.

그분은 저랑 동갑"이라며 "그 해 고졸 신입으로 처음 롯데에 입단해 17승을 했다.

포스트시즌에서 완봉 2번을 포함해 롯데를 우승으로 이끌었다"고 했다.

이어 "저는 염종석의 슬라이더를 기억한다.

정말 그 사람은 혼신의 힘을 다했다"며 "그리고 염종석 최고의 해는 그 첫해뿐이었다.

그 이후 염종석은 부상으로 1992년 같은 해를 다시 맞이하지 못하고 은퇴했다"고 덧붙였다.

한 위원장은 그러면서 "우리가 부산에 1992년 같은 찬란한 영광의 시대를 다시 만들고자 한다"며 "제가 정치 신인이고 처음 나왔지만, 혼신의 힘을 다해 염종석과 같은 부산의 승리를 이루고자 한다.

저는 염종석처럼 올 한해 소진하고 끝나도 불만이 없다"고 강조했다.

사상에 출마한 김대식 후보는 "장제원 의원이 추진해 온 많은 사업이 있다"며 "이 사업들의 씨를 뿌려놨기에 여기에 물을 주고 거름을 주고 열매를 맺게 해서 반드시 수확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또 "대통령이 어느 당인가.

부산시장, 사상구청장이 어느 당인가.

시의원 2명과 구의원이 어느 당인가"라며 "똘똘 뭉쳐서 중단 없는 사상 발전을 위해 저 김대식에게 표를 몰아달라"고 호소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