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황사 물러나 전국 미세먼지는 '보통'수준일 듯
'일교차 15도 이상' 날씨 이어져…건강 유의해야
월요일인 1일은 낮 최고기온이 23도까지 오르는 가운데 당분간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를 넘는 등 매우 클 것으로 예상돼 건강에 유의해야겠다.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황사가 물러나 전국의 미세먼지 예보 등급은 대체로 '보통'일 것으로 예상된다.

31일 기상청에 따르면 화요일인 2일까지 낮 기온이 중부지방은 15∼20도 내외,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20도 이상으로 오르겠고, 일교차가 1일은 15도 이상, 2일은 20도 이상으로 매우 클 것으로 보인다.

월요일인 1일 전국의 예상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도에서 영상 10도, 낮 최고기온은 15∼23도다.

2일은 아침 최저 2∼12도, 낮 최고 14∼25도겠다.

주말 기승을 부렸던 황사가 점차 물러난 가운데 1일에는 전국의 대기질이 대체로 '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2일 역시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질이 보통 수준인 가운데 강원 영동, 광주·전남, 부산·대구·울산·경상권과 제주의 미세먼지 예보 등급은 '좋음'이겠다.

월요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화요일인 2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2일 늦은 오후에는 제주도에, 밤에는 전라권과 경남권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건조특보가 내린 강원영동에서는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큰 불로도 이어질 수 있으니 화재에 주의해야겠다.

2일 오후부터 서해남부 바깥먼바다와 제주도 남쪽 바깥먼바다에, 밤부터 서해남부 안쪽먼바다와 남해서부해상, 남해동부바깥먼바다, 그 밖의 제주도해상에 바람이 시속 35∼60㎞(10∼16㎧)로 차차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 것으로 보여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