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납치' 이미지 담긴 영상 올린 트럼프…양진영 설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조 바이든 대통령 피랍을 연상시키는 이미지가 포함된 동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9일(현지시간) 자신의 트루스소셜 계정에 성조기를 단 채 도로를 달리는 한 픽업트럭을 후방에서 찍은 영상을 올렸는데, 차 후미에는 바이든 대통령을 묘사한 것으로 보이는 남성이 결박당한 채 누워있는 그림이 붙어 있었다.

바이든 대통령을 납치하는 상황을 묘사하는 듯한 그림이었다.

영상에는 '28일 뉴욕주 롱아일랜드'라는 시간, 장소 설명이 붙였다.

그날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교통단속 도중 총격을 받고 사망한 뉴욕 경찰관의 유족을 찾아 위로하고 법질서 강화를 강조한 날이다.

바이든 대통령 재선 캠프는 이에 대해 트럼프 전 대통령의 정치 폭력 조장 성향을 보여준다고 비판했다.

미국 매체들에 따르면 바이든 캠프 홍보국장인 마이클 타일러는 "트럼프는 일상적으로 정치적 폭력을 조장하고 있다"며 "그(트럼프)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타일러 국장은 이어 "(2021년) 1월 6일 우리의 민주주의를 수호하다 공격당한 의회 의사당 경찰관들에게 (트럼프 전 대통령 진영의 정치 폭력 성향에 대해) 물어보라"고 꼬집었다. 2020년 대선 결과에 불복한 일부 트럼프 지지자들의 의사당 난입 사태(일명 1·6 사태)를 상기하는 언급이다.

반면 트럼프 전 대통령 캠프의 스티븐 청 대변인은 같은 날 "그 사진은 고속도로를 달리는 픽업트럭 뒤에 붙은 것"이라며 고의로 연출한 상황이 아니라고 했다.

그러면서 청 대변인은 "민주당원들과 미치광이들은 트럼프 전 대통령과 그 가족에 대한 비열한 폭력을 부추겨왔을 뿐 아니라 그를 겨냥해 사법 시스템을 실제로 무기화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조시형기자 jsh1990@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