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건설, 경남 양산서 '사송 롯데캐슬' 분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대 10년 이사 걱정 없어, 임대료 상승률 5% 이하 제한
    내달 2~3일 청약 진행, 롯데건설 '엘리스' 서비스 제공
    경남 양산시 동면 사송리 '사송 롯데캐슬'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경남 양산시 동면 사송리 '사송 롯데캐슬'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이 경남에서 민간 임대 아파트를 분양한다. 전셋값이 뛰고 있는 가운데 최대 10년 동안 이사할 걱정이 없고 임대료 상승률도 매년 5% 이하 수준으로 제한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린다.

    28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오는 29일 경남 양산시 동면 사송리 1056번지(사송신도시 B-8 블록) 일대에 공급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사송 롯데캐슬'이 본격적으로 세입자를 모집한다.

    이 단지는 지하 7층~지상 19층 11개 동 전용 65~84㎡ 총 903가구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65㎡A 113가구 △74㎡A 206가구 △74㎡B 57가구 △74㎡C 46가구 △84㎡A 233가구 △84㎡B 101가구 △84㎡C 133가구 △84㎡T 14가구 등이다.

    단지는 양산시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다. 최대 10년간 이사할 필요 없이 안정적으로 살 수 있다. 주변 시세보다 합리적인 임대료인 데다 임대료 상승률도 매년 5% 이하로 제한된다.

    만 19세 이상 무주택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청약에 도전할 수 있다. 거주지 제한도 없고 청약통장도 필요 없다. 청약 일정은 내달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진행한다. 9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하고,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계약을 진행한다.

    한편 단지가 들어서는 사송신도시는 경남 양산시 동면 내송리 일원 약 276만㎡ 규모로 공동주택 1만4000여가구와 함께 자족 시설, 상업시설, 교육시설 등이 조성된다. 부산 인구 과밀을 해소하기 위해 계획된 신도시인 만큼 부산과 맞닿아 있어 부산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다.

    양호한 교통망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롯데건설만의 특화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되고, 롯데건설 민간임대주택 주거 서비스 플랫폼인 '엘리스'를 통해서 질 높은 주거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울 아파트 전·월세 거래, 1년 사이 '반토막'

      서울 아파트 전·월세 거래가 지난 1년 사이 반토막 난 것으로 나타났다.28일 부동산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달 기...

    2. 2

      '38억' 강남 집 보유한 이수정…"왜 수원 출마?" 물었더니

      국민의힘 경기 수원정 이수정 후보는 서울 강남 아파트 2채 등을 보유한 것을 두고 '왜 강남이 아닌 수원에 출마했느냐'는 지적이 나오자 "대전에 선산이 있는데, 그러면 저는 대전에 출마해야 하냐"고 받...

    3. 3

      "시세차익 확실한가요?"…청약자 '우르르' 몰리는 곳 봤더니

      올해 1분기 일반분양에 나선 전국 아파트의 평균 청약 경쟁률이 지난해 4분기보다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금리 상황이 계속되는 데다가 공사비 인상으로 인한 분양가 상승 등이 겹치면서 수요자들이 청약에 소극적으로 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