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지주 본사 전경. 한경 DB
하나금융지주 본사 전경. 한경 DB
NH투자증권은 22일 하나금융지주의 목표가를 기존 6만5000원에서 8만원으로 높였다.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하면서다. 투자의견도 '매수'를 유지했다. 다만 실적 전망치는 주가연계증권(ELS) 손실 배상 추정액을 반영해 낮췄다고 밝혔다.

이 증권사 정준섭 연구원은 "환율, ELS 불확실성은 있지만 하나금융지주의 올해 주주환원 규모는 작년보다 커질 것"이라며 "하나금융지주 올해 주당배당금(DPS)은 3660원으로 예상되며 자사주 매입·소각 규모는 3500억원에 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주환원율은 38% 수준이 될 전망이다.

그러면서 "주주환원 수익률(자사주 매입·소각을 배당에 포함한 수익률)은 7.6%에 달한다"며 "최근 주가가 올랐지만, 여전히 주주환원 매력이 주가에 반영될 수 있는 구간에 있다"고 말했다.

1분기 하나금융지주 지배주주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4.4% 줄어든 9432억원으로 전망했다. ELS 관련 배상액 500억원을 반영한 수준이다. 정 연구원은 "지금은 실적보단 밸류업 프로그램 정책 기대감이 주가에 더 크게 반영되는 시기"라며 "원·달러 환율 상승 영향으로 보통주자본(CET1) 비율이 전년 말보다 하락할 순 있지만 주주환원 이행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했다. CET1 비율은 은행의 자본 적정성을 보여주는 지표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