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EU, 알리익스프레스에 '가짜제품 유통 방치' 조사 착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EU, 알리익스프레스에 '가짜제품 유통 방치' 조사 착수
    유럽연합이 온라인 플랫폼 규제를 위한 디지털서비스법(DSA)을 시행하며 전면 조사에 나선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14일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익스프레스가 관련 법을 위반한 것으로 의심돼 공식 조사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가 가짜 의약품·건강보조식품 등 소비자 건강에 위협하는 제품 판매를 금지하는 약관을 제대로 지키지 않고 있으며, 미성년자의 음란물 접근 차단 조치가 미흡하다는 것이 골자다.

    단, 관계자 중 한 명은 "이것이 위반의 발견이 아니다"라며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요소가 있는지 의심할 뿐"이라고 말했다.

    최종 결과에 따라 알리익스프레스는 무거운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고 로이터 통신은 보도했다.

    유럽 연합은 지난달 17일 디지털서비스법을 전면 시행한 시행한 이후 엑스와 틱톡을 대상으로 조사를 한 바 있으며, 전자상거래업체를 표적으로 삼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전가은기자

    ADVERTISEMENT

    1. 1

      '이게 다 트럼프 덕분'…"자고 일어나면 돈 복사" 개미들 환호 [종목+]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연일 급등세를 이어가 지난해 9월 쓴 최고가 기록을 갈아치웠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 공습을 비롯해 새해 초부터 ‘군사력 과시’ 행보를 보인 결과다. 증권가...

    2. 2

      "○○업종으로 피신"…외국인·기관 러브콜 받은 종목보니

      국내 증시에서 공매도 잔액이 불어나고 있다. 코스피지수가 한 달 사이에 10% 넘게 뛰자 단기 급등한 반도체 업종 중심으로 주가 부담이 커지는 분위기다. 증권가에선 실적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는 반도체 주식에 대한 비...

    3. 3

      [포토] 현대차 7.49%상승에 코스피 4586.32로 마감

      9일 오후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 딜링룸 전광판에 증시 종가 시황이 나타나고 있다.이날 코스피 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33.95(0.75%) 포인트 상승한 4,586.32로, 코스닥지수는 3.86(0.41%)포인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