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의대 찾은 총장 앞 교수·학생 항의 시위…"사퇴하라"
최근 부산대가 의과대학 정원을 현재의 2배까지 확대하겠다고 정부에 보고한 가운데 부산대병원 교수와 의대생이 항의 시위를 했다.

부산대병원 소속 교수와 의대생 등 10여명은 8일 오전 부산대 양산캠퍼스 의과대학을 찾은 차정인 총장 앞에서 시위를 벌였다.

차 총장은 이날 의과대학 현황 관련 상황 보고를 받기 위해 학장단을 만날 예정이었다.

이들은 "차 총장은 의과대학 교실이나 기자재 등 교육 환경을 고려했을 때 증원이 불가능한데도 학내 구성원과의 소통 없이 정원을 2배 확대하겠다고 밝혔다"고 말했다.

이날 교수진과 의대생들은 "차정인 총장은 즉각 사과하고 사퇴하라"는 내용이 적힌 종이를 들고 구호를 외치며 시위했다.

차 총장은 이날 학장단과의 간담회를 마무리한 뒤 시위를 벌인 학내 구성원과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시위에 참석한 한 교수는 "당초 총장실에 항의 방문을 할 예정이었으나, 총장이 먼저 의과대학에 온다기에 찾아간 것"이라며 "총장은 아무런 고려 없이 정원 확대를 밀어붙이는 정부의 지침에 따라 증원하겠다고 보고해선 안 됐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가 과학적인 근거를 토대로 의료계를 포함한 국민과 소통한다면 전공의와 의대생이 돌아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부산대는 지난 4일 마감한 정부의 의과대학 정원 수요조사에서 정원을 기존 125명에서 250명으로 확대하겠다고 보고한 바 있다.

이에 부산대 교수회는 내부 게시판에 '의과대학 증원에 대해 총장님께 여쭙습니다'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차정인 총장에게 증원 근거에 대한 설명을 요구하기도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