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부대' 손석구 "우리는 대세부대"
영화 '댓글부대' 팀이 배우 손석구를 향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4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영화 '댓글부대'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주연배우 손석구, 김성철, 김동휘, 홍경과 연출을 맡은 안국진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손석구는 "개인적으로 '범죄도시2' 이후 극장에서 관객 뵙는 게 오랜만이라 기대감이 크다"며 "조금 떨린다"고 출연 소감을 밝혔다.

이날 안 감독은 영화를 소개하며 "새롭고 독특한 배우들과 어울리는 이야기"라며 "대세 손석구와 곧 대세가 될 배우들과 함께하는 조합이 좋았다"고 말했다.

이에 손석구는 출연 이유에 대해 "곧 대세가 되실 감독 때문"이라며 "감독과 또래가 비슷하다. 비슷한 또래의 친구들이 사이에 있다. 대본이 회사를 통해 들어오는데 이번엔 친구를 통해 대본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안 감독이 평범하지 않고 범상치 않은 데 대본에서도 느껴졌다.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를 만든 감독이라고 해서 '역시'라는 생각이 들었다. 만나보니 외모도 독특했다. 개인적으로 호감이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얘기를 하면서 감독님과 성향이 맞을 때 작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창의적인 것에 가치를 많이 두는 분이더라. 디테일한 것에 강박을 가진 부분이 좋았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함께 호흡을 맞춘 김성철은 "대세 손석구 등에 업혀 가고 싶다는 마음도 있었다. 또래 친구들과 연기하는 일이 많지 않다. 이렇게 한 크루로 나올 기회가 주어지지 않는다. 시나리오 보며 상상이 되어 재밌게 읽혔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김동휘는 "저도 업혀 가고 싶었다"고 했고, 홍경 또한 "너는 이미 등에 붙어있다"고 거들었다.

손석구는 이에 대해 "대세 부대"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댓글부대'는 대기업에 대한 기사를 쓴 후 정직당한 기자 ‘임상진’에게 온라인 여론을 조작했다는 익명의 제보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온라인 여론 조작이라는 현실과 맞닿은 소재와 신선한 스토리, 눈 뗄 수 없는 연출을 예고했다. 오는 3월 27일 개봉 예정.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