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올해 금리인하 없을 수도"...고금리 지속 경고음 확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해 금리인하 없을 수도"...고금리 지속 경고음 확산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고강도 긴축 기조가 올해 연말까지 지속될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 나왔다.

    1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아폴로 글로벌 매니지먼트는 미국의 인플레이션 반등 가능성을 지적하며 연준이 올해 연말까지 금리를 내리지 않고 현재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날 토르스텐 슬로크 아폴로 수석 경제학자는 고객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일부 인플레이션 지표가 여전히 높은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미국의 임금 인플레이션이 연율 4~5%대에 고착화 된 상태에서 많은 기업들이 여전히 추가 인상을 모색하고 있다"면서 "임대료 상승도 인플레이션 반등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미국의 근원 개인소비지출(PCE) 가격 지수가 전월 대비 0.4% 오르며 약 1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점을 지적하며 "시장의 기대와는 다르게 연준이 올해 기준금리를 전혀 내리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했다.

    앞서 미국 상무부는 지난 28일(현지시간) 미국의 근원 PCE 가격 지수가 전년 동기 대비 2.8%, 전월 대비 0.4% 상승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는 월가 전문가들의 예상치에 모두 부합하는 수준이었다. 다만 전월 대비 수치가 약 1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며 인플레이션 반등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와 관련해 아폴로 매니지먼트는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연준의 목표치까지 낮아지기 위해선 올해 대부분이 필요할 것"이라며 "결과적으로 미국의 채권 수익률은 높게 유지되고 최대 6차례 금리인하를 기대하는 투자자들은 크게 당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CNBC)


    홍성진외신캐스터

    ADVERTISEMENT

    1. 1

      에이비프로바이오, 90% 무상감자 결정에 21%대 '하락'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가 급락하고 있다. 무삼감자를 진행한다는 소식에 투자심리가 위축된 것으로 풀이된다.6일 오전 9시38분 현재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전일 대비 58원(21.4%) 내린 213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2. 2

      상장폐지 앞둔 IHQ·KH필룩스, 정리매매 첫날 '급락'

      상장폐지를 앞둔 아이에이치큐(IHQ)와 KH필룩스 주가가 정리매매 개시 첫날인 6일 장 초반 급락세다. 이날 오전 9시26분 현재 IHQ는 전 거래일 대비 9960원(92.57%) 내린 800원을 나타내고 ...

    3. 3

      "진짜 사람같네" 관절 꺾는 로봇 공개에…현대차 개미들 '들썩' [종목+]

      현대차그룹 상장 계열사들 주가가 강세다. 특히 인공지능(AI) 관련 사업을 하는 현대오토에버는 15% 내외로 치솟는 중이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ES) 2026'에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