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29일 '힐스테이트 문수로 센트럴'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단지는 울산 남구 신정동에 지하 5층~지상 최고 46층, 전용면적 84㎡ 56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과 종로엠스쿨 입점이 확약됐으며, 단지가 들어서는 문수로 생활권은 그린스마트미래학교로 선정된 중앙초를 비롯해 월평중, 울산서여중, 학성중·고교 등 다수의 학교가 위치해 있다.

이와 함께 중소벤처기업부가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선정한 신정시장이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롯데마트, 뉴코아아울렛, 현대백화점 등 대형 편의시설도 가깝다.

봉월로와 인접해 울산 시내 이동도 용이하며, 인근에 울산도시철도 1호선 공업탑역 개통도 예정돼 있다. 가까운 거리에 남산근린공원, 태화강국가정원, 울산시민공원 등의 녹지도 풍부한 편이다.

세대 내부는 전 세대가 맞통풍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됐으며, 통합 펜트리를 통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고, 세대별 창고도 제공한다. 이밖에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돌봄센터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되며, 리빙 플랫폼 서비스와 연동해 입주민 전용 어플리케이션도 활용 가능하다.

다음달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12일이며, 25일부터 27일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울산광역시, 부산광역시, 경상남도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세대원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추첨제 물량이 전체의 60%이며, 계약금 5%에 중도금 대출 3.8% 고정 금리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전매제한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며, 입주는 오는 2028년 6월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문수로 센트럴' 566가구 공급
방서후기자 shb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