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칼 아이칸 10% 보유 공시에…제트블루 주가 급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저평가로 매력적 기회"평가, 이사회 참여 논의중
    스피릿항공과의 합병 승인 실패로 주가 하락해와
    사진=AFP
    사진=AFP
    행동주의 투자자인 칼 아이칸이 지분 9.91%를 보유하고 있다고 공시 서류에서 보고한 후 제트블루 항공 (JBLU) 주가가 13일(현지시간) 개장전 거래에서 15% 급등했다.

    아이칸은 전 날 늦게 SEC(증권거래위원회) 에 제출한 서류에서 제트블루 항공의 지분을 공개하고 이 회사가 저평가돼있으며 매력적인 투자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제트블루 주가는 지난 한 달간 24% 상승했지만 1년동안 약 30% 떨어진 상태였다.

    아이칸은 현재는 제트블루에 대한 어떤 계획이나 제안도 없다고 밝혔지만, 이 항공사의 이사회에 참여할 가능성을 논의 중이다.

    한편 미국 북동부 지역 노선 비중이 높은 제트블루는 동부 해안의 겨울 폭풍에 대비해 13일로 예정된 일일 항공편의 거의 20%를 취소했다. 미국 주요 항공사중 항공편 취소 비율이 가장 높다.

    제트블루는 또 연방 법원에서 제트블루와 스피릿 항공(SAVE) 의 합병을 승인하지 않음에 따라 항소도 추진중이다. 제트블루는 지난 달에 스피릿 과의 계약이 유효하지만 합병 계약에 따른 옵션은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날 개장전 거래에서 대부분의 항공사 주식은 하락했다. 유나이티드 항공(UAL)이 1% , 델타항공(DAL)이 0.7%, 사우스웨스트항공(LUV)이 1%씩 각각 떨어졌다. 아메리칸항공(AAL) 만이 0.2% 올랐다.
    칼 아이칸 10% 보유 공시에…제트블루 주가 급등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폭풍 진격' 엔비디아, 아마존 넘어서

      엔비디아가 13일(현지시간) 미국 증시에서 종가 기준으로 아마존을 제치고 시가총액 4위 자리를 기록했다.이날 뉴욕증시에서 나스닥 지수가 전장보다 1.80% 떨어진 가운데, 엔비디아 주가는 0.17% 내린 721.28...

    2. 2

      TV 불티나더니…월마트, '이 가전업체' 인수하려는 '반전' 이유

      미국 대형 유통업체 월마트가 가전업체 비지오(VZIO)의 인수를 추진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이 소식에 비지오 주가는 25%가량 급등했다.월스트리트저널(WSJ)은 월마트가 비지오를 20억달러(약 2조7000억원) ...

    3. 3

      "매우 나쁜 CPI"…치솟은 임대료 그리고 '슈퍼코어' [글로벌마켓 A/S]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가 지난달 예상 밖 상승을 보인 여파로 뉴욕증시가 일제히 큰 폭의 조정을 받았다. 인플레이션 둔화를 기대할 만한 지표를 찾지 못한 투자자들의 투매로 주식, 채권 등이 일제히 약세를 보였다.현지시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