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NCT 텐 /사진=변성현 기자
그룹 NCT 텐 /사진=변성현 기자
그룹 NCT 텐이 8년 만에 솔로로 출격했다.

텐은 13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텐(TEN)'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텐은 "오래전부터 기다려온 순간이다. 부담도 되고 긴장도 많이 된다"고 소감을 밝히고는 "텐이라는 친구가 다양한 매력과 재능을 가지고 있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솔로 앨범은 약 1년간 준비했다고 한다. 텐은 "앨범에 총 6곡이 포함돼 있다. 장르도 다채롭다. 어떤 음악을 할지 고민이 많았다"면서 "만들고 있는 모든 작품에 아쉬움이 있다. 완벽한 걸 원하지만 쉽지 않다. 이렇게 하나하나 작품을 하는 데 최선을 다한다는 걸 보여줄 뿐"이라고 털어놨다.

NCT 텐과 다른 솔로 텐만의 매력에 대해서는 "단체 활동 때는 곡을 받아서 어떻게 해석하고 나에게 어울리게 할지 생각하는데, 이번에는 스스로 어떤 걸 보여주고 싶은지 고민했다. 이번 기회로 텐을 찾아보자고 마음먹었다. 준비하면서 모든 면이 텐이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NCT 올라운더' 텐, 태용·태민·유노윤호 응원 업고 솔로 출격
'NCT 올라운더' 텐, 태용·태민·유노윤호 응원 업고 솔로 출격
텐의 첫 미니앨범에는 타이틀 곡 '나이트워커(Nightwalker)'를 포함해 영어곡 총 6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나이트워커'는 리드미컬하고 중독성 있는 비트감과 오묘한 분위기의 베이스, 기타 리프가 어우러진 팝 댄스 곡이다. 가사에는 거부할 수 없는 존재에게 이끌리는 내용이 담겼으며, 텐 특유의 매력적인 미성과 후렴의 강렬한 신스 베이스가 곡의 긴장감을 극대화한다.

텐은 "콘셉트 잡는 게 가장 힘들었다"면서 "패션에 관해 많이 이야기했다. 이전에도 3개 정도 싱글을 냈는데 다 화려했다. 이번에는 화려해도 심플하게 가자고 했다. 나라는 사람이 먼저 보이고 이후에 옷이 보였으면 했다"고 설명했다.

NCT 중에서는 태용에 이은 두 번째 솔로 주자다. 텐은 "어제도 연습실에서 태용 형을 만났다"면서 "파이팅이라고 응원도 해주고, 티저를 보고 너무 멋있다는 말도 해줬다. 또 하고 싶은 걸 하니까 보기 좋다고도 말해줬다. 든든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동방신기 유노윤호와 샤이니 태민의 응원도 큰 힘이 됐다고 덧붙였다.
'NCT 올라운더' 텐, 태용·태민·유노윤호 응원 업고 솔로 출격
텐은 NCT U를 시작으로 웨이션브이, 웨이션브이 텐&양양, 슈퍼엠까지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솔로곡 '몽중몽', '페인트 미 네이키드' 등을 발표하며 춤·노래·랩까지 다 되는 '올라운더'로서 입지를 다져왔다.

이에 텐은 "'올라운더'라는 이야기를 많이 해주셔서 계속 열심히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의 '솔로 텐'에 대해서는 "딱히 정해놓고 싶지 않다. 아직 찾아가고 있다. 다음에 나올 모습도 텐이다"고 했다.

텐의 첫 번째 미니앨범 '텐'은 이날 오후 6시에 발매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