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목 외국변호사(왼쪽)와 임슬기 외국변호사.  /법무법인 태평양 제공
이승목 외국변호사(왼쪽)와 임슬기 외국변호사. /법무법인 태평양 제공
법무법인 태평양이 이승목 외국변호사(미국 오하이오·캘리포니아·뉴욕주)와 임슬기 외국변호사(미국 워싱턴D.C·영국 잉글랜드&웨일즈)를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이승목 외국변호사는 경력 28년차의 베테랑이다. 켈리포니아대(UCLA)에서 화학공학과 생물학을 전공하고 샌프란시스코대 로스쿨을 졸업했다. 이후 프로텍터앤갬블(P&G)와 베이커 보츠 등 미국의 지식재산권(IP) 전문 로펌에서 근무했다. 삼성전자에서 책임변호사로 IP 전략 및 분쟁 대응 업무를 총괄했으며 태평양에 합류하기 전까지 법무법인 율촌 IP전략팀에서 근무하기도 했다.

이 외국변호사는 각종 국제분쟁과 IP거래 및 기술 실사, 소송 대응 경험이 풍부하다. 특히 e-디스커버리 절차 등을 포함한 미국 소송의 모든 과정, 라이선스 및 특허 구매 관련 협상, 다수의 사업 분야의 특허 포트폴리오 관리 자문 등에 폭넓은 경험을 쌓아 왔다. 미국 변리사 자격도 보유하고 있다.

임슬기 외국변호사는 미국 워싱턴D.C. 변호사 자격과 영국 잉글랜드&웨일즈 변호사 자격을 취득한 뒤 한국 코카콜라와 아마존 웹서비시즈코리아 사내 변호사로 활동하며 금융규제, 기업 법무, 정보보호 및 프라이버시 분야에 많은 경험을 쌓았다.

태평양 관계자는 "이번 영입을 통해 태평양의 해외 분쟁·규제 대응 경쟁 능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복잡하고 다양한 해외 분쟁·규제 이슈에 더욱 기민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권용훈 기자 fac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