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미월드 조감도
부산 미월드 조감도
이캄그룹이 부산광역시 수영구 민락동 일원 ‘옛 미월드 부지’에 글로벌 브랜드 호텔 도입이 마무리 단계에 들어갔다.

이캄그룹은 지난해 10월 현장설명회를 개최한데 이어 현장설명회에 참여한 호텔 운영사 12곳에 한 해 11월 입찰제안요청서(RFP, Request for proposal)를 배포, 이 가운데 글로벌 호텔 운영사 11곳으로부터 호텔 브랜드 도입(운영) 제안을 받았다고 밝혔다.

11개 글로벌 호텔 운영사는 아코르(Accor), 에스콧(Ascott), 두짓(Dusit), 힐튼(Hilton), 하얏트(Hyatt), 인터콘티넨탈(IHG), 커즈너(Kerzner), 랭햄(Langham), 메리어트(Marriott), 스텐다드(The Standard), 윈덤(Wyndham) 등으로 국내외에서 글로벌 브랜드 호텔을 운영하며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는 곳들이다.

이캄그룹은 이중 6개의 호텔 운영사(애스콧(Ascott), 랭햄(Langham), 힐튼(Hilton), 커즈너(Kerzner), 스텐다드(The Standard), 메리어트(Marriott))를 선정해 1월 중순(1월 16일~21일) 호텔&레지던스 브랜드의 도입에 대한 최종 PT를 받았다. 이어 2월 내에는 최종 제안 검토 후 운영사 선정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캄그룹 관계자는 “부산광역시를 대표하는 호텔&레지던스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들을 흡수하는 상징적인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면서 “단순히 건축물을 짓고 끝나는 것이 아닌 지역 인재 발굴, 채용 등 부산지역 경제도 우선 챙기는 첨병이 되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캄그룹이 진행하고 있는 이 사업은 입지와 뷰, 상품성 등을 갖추고 있어 부동산 업계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곳이다.

특히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인 광안리 해변과 인접한 만큼 글로벌 브랜드의 호텔이 지어질 경우 이곳에 국내외 관광객들의 유입은 물론 종사자들의 유입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평가를 받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