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삼성전자 R&D 조직 신설 소식에 레이저쎌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레이저쎌은 1월 29일 29.9%오른 12,460원에 종가 마감하였다. 최근 3개월 동안 외국인은 9.5만주를 순매수하였고, 기관은 5.2만주를 순매도하였다.

레이저쎌 주가가 크게 상승한 이유는 삼성전자의 3D D램 시장 선점을 위한 R&D 조직 신설 소식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삼성전자가 반도체 부문에서 3D D램에 승부를 걸었으며, 이에 따라 레이저쎌의 반도체 장비인 LC본더와 LSR시리즈의 저명도가 높아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장비는 삼성전자의 새로운 3D D램 생산 기술인 CoWoS 패키징 공정에 최적화되어 있다. 기업들은 트랜지스터를 수직으로 다층 적층하는 3D 방식이 D램 시장을 변화시킬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에 가장 먼저 기술을 개발하고 양산하는 기업이 시장에서 유리한 입지를 갖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