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가 19일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주택전시관을 개관했다.

주택전시관 개관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이른 시간부터 모형도를 관람하려는 수요자들과 유니트를 보려는 수요자들로 북적였고, 상담석에 이어 대기석까지 많은 이들이 몰렸다.

견본주택에 방문한 이들은 2회차 청약 신청 고객에게 주어지는 발코니 확장 무상 지원 혜택에 대한 호응이 높았다. 발코니 확장비를 무상으로 지원해 주는 혜택을 통해 실질적인 비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게다가 이번 2회차 분양물량 전 세대는 단지의 전면부에 배치돼 백운산 등 탁 트인 조망이 갖춰진 점도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투시도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투시도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5층, 6개 동, 전용면적 59~102㎡ 총 572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이중 2회차 분양물량은 전용면적 △84㎡A 103세대 △84㎡B 69세대 △102㎡ 50세대 등 총 222세대로 구성돼 있다.

이 단지에는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가 적용되고 단지 내, 외부에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또 층간소음 최소화를 위한 완충재(60T), 끊김 없는 단열라인과 디테일한 열교설계를 통한 단열기술 등도 적용된다.

무실지구 생활권과 인접해 있어 입주와 동시에 다양한 생활 인프라들을 누릴 수 있다. KTX중앙선을 이용해 청량리, 서울역까지 이동할 수 있으며 여주~원주 복선전철(2028년 완공 예정), 수서~광주 복선전철(2030년 완공 예정)을 통해 향후 서울 강남(수서), 경기 판교 생활권도 누릴 수 있다.

청약은 1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 31일 2순위 청약 접수를 한다. 청약통장 가입 기간(6개월 경과)과 지역별,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원주·강원에 거주 중인 성인이라면 세대주·세대원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 가능하다. 1순위 청약 시 전용면적 84㎡는 가점제 40%, 추첨제 60%가 적용된다. 전용면적 102㎡는 100%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청약 가점이 낮은 수요자도 청약 당첨 기회를 엿볼 수 있다.

중도금 대출은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실거주 의무가 없어 계약금 10% 완납 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또한 이 단지는 2월 25일 이전 입주자 모집공고를 진행하여 담보대출 전환 시 ‘스트레스 DSR’ 적용을 받지 않는다. 반면 앞으로 2월 25일 이후 입주자 모집공고가 나오는 신규 분양 단지는 DSR이 적용, 대출 한도가 줄어들 수 있는 상황이다.

이번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의 2회차 분양물량에 대한 자세한 분양 정보는 주택전시관을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주택전시관은 홈플러스 원주점 인근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5년 11월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