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충북 청주시 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충북도당 신년인사회에서  당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충북 청주시 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충북도당 신년인사회에서 당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새해 초부터 지역 방문을 이어가는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셀카나 악수를 요청하는 지지자들이 몰려들고 있다.

한 위원장은 4일 오후 청주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충북도당 신년 인사회를 찾았다. 이곳에는 당 추산 900여명이 모인 것으로 파악된다.

행사가 진행되는 내내 당원과 지지자들이 한 위원장 앞으로 몰려가 사진 촬영을 요청했고 한 위원장은 일일이 응해줬다. 김영환 충북지사나 이종배 충북도당위원장 등 다른 참석자들의 발언 순서에도 한 위원장을 향한 사진 요청은 끊이지 않았다.

장동혁 사무총장은 자신의 인사말 순서에 "시간이 지날수록 여러분의 불안한 눈빛을 본다. 한 위원장과 사진을 찍어야 하는데 도대체 몇 놈이나 더 남아있는지"라고 농담하면서 발언 시간을 확 줄였다.

행사 종료 후 쇄도하는 사진 요청에 한 위원장을 결국 예매한 기차를 놓쳤다. 결국 그는 직접 마이크를 잡고 "예매한 기차표는 이미 취소됐는데 남아서 사진을 찍어드리겠다"고 말한 후 지지자들과의 50여분간 사진 촬영을 이어갔다. 앞서 한 위원장은 법무부 장관이던 지난해 11월 대구 방문 때도 동대구역에 시민들이 몰리자 예매한 표를 취소하고 3시간가량 사진 촬영에 응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시당 신년 인사회에서 당원들의 환호에 의자 위로 올라가 인사하기도 했다. 그는 지난 2일 대구·경북 신년회에서도 넥타이를 풀고 의자에 올라가 청중들에게 인사한 바 있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