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메이저리거 선수 김하성(28·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을 협박한 혐의로 입건된 전 프로야구 선수 임혜동(27)이 전날에 이어 21일 재소환됐다.

21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오전 9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임혜동을 추가 조사했다. 임혜동은 전날에도 경찰에 출석해 10시간 동안 조사를 받았다.

경찰은 "조사를 마무리하기 위해 추가 소환했다"며 임혜동의 휴대전화를 압수해 서울경찰청에 포렌식을 요청했다고 전했다.

임혜동은 전날 서울 강남경찰서에 출석하면서 "김하성 측 주장에 사실과 명확하게 다른 부분이 있는데 이를 경찰 조사에서 성실히 소명할 것"이라며 재차 혐의를 부인했다.

김하성 측은 임혜동이 2021년 2월 강남의 한 술집에서 몸싸움한 뒤 병역특례를 받는 김하성의 신분을 약점으로 삼아 금품을 요구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지난달 임혜동을 공갈·협박 혐의로 고소했다. 김하성이 임혜동에게 준 합의금은 4억원으로 알려졌다.

반면 임혜동은 김하성의 미국 진출 이후 로드매니저로 활동한 기간에도 지속적인 폭행과 폭언에 시달려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일부 언론에 김하동에게 폭행당한 증거 사진을 제출했는데, 김하성 측은 해당 사진이 허위라며 명예훼손 혐의로 임혜동을 추가 고소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