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명 살리고 떠난 연대생, 명예졸업장 받았다
장기를 기증해 6명을 살리고 세상을 떠난 대학생이 대학교 명예졸업증을 받았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12일 연세대 공과대학장실에서 이 학교 전기전자공학부 1학년에 재학 중이던 고(故) 김도원 학생의 명예졸업증 수여식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김 군은 2020년 4월 초 귀가하던 중 낙상 사고로 뇌를 크게 다쳤다.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 채 뇌사 상태가 됐다.

가족들은 다른 누군가의 몸에서라도 남아 함께하면 좋겠다는 마음과,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일을 하고 싶다던 김 군의 뜻을 잇고자 기증을 결심했다.

김 군은 심장과 폐장, 간장, 좌우 신장, 췌장 등을 기증해 모두 6명의 생명을 살렸다.

유족에 따르면 김군은 어릴 때부터 다문화 가정이나 소외 계층에 대해 관심이 컸으며 다른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학습 기부도 해왔다. 바이러스 관련 의학도나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이 되고픈 꿈을 이루고자 학업에도 힘을 쏟았다.

김군 아버지는 "아들, 투병 중 14일 동안 하루에 두 번 10분간의 만남이 가장 행복한 순간이었어. 그때 아들이 전해준 따뜻한 손의 온기를 지금도 잊을 수가 없어. 그 온기를 잊지 않고, 이웃과 사회에 전달하며 너의 마음을 전한다는 생각으로 살게"라며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사진=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