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조감도. 대광건영 제공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조감도. 대광건영 제공
경기 평택 브레인시티 최중심에서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이 내년 1월 분양을 진행한다.

브레인시티5피에프브이가 시행하고 대광건영이 시공하는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은 경기도 평택시 장안동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공동5블록에 조성된다. 지하 2층~지상 35층, 11개 동, 전용 59·84㎡ 총 1182가구 규모다.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이 들어서는 평택 브레인시티는 약 482만㎡의 경기도 최대 규모 산업단지다. 다양한 기업이 입점하는 첨단산업단지와 대규모 주거시설을 비롯해 상업·대학·의료시설이 어우러진 스마트신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단지는 브레인시티 최중심에 위치해 다양한 학군과 상업지구 등이 가까워 정주여건이 뛰어나다. 또 인근에 카이스트 평택캠퍼스와 아주대 평택병원이 유치돼 높은 미래가치를 평가받고 있다.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은 브레인시티 내에서도 손꼽히는 주거여건을 갖추고 있다. 먼저, 최상의 교육 환경이 돋보인다.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은 브레인시티에서 유일하게 단지 바로 앞에 유치원과 초·중학교 부지가 위치한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 또 도보거리에는 고등학교(예정)와 국립한경대학교 평택캠퍼스가 위치한다. 특히 단지 가까이 반도체 전문 연구인력 양성을 목표로 조성되는 카이스트 평택캠퍼스(2025년 예정)가 들어설 예정으로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단지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브레인시티 인근에는 홈플러스와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있다. 또 고덕신도시에 형성된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어 은행·병원·약국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집적된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이 조성될 계획이다. 경기도립노인전문평택병원 등 각종 의료 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다.

우수한 교통 여건도 주목된다. 단지는 수도권 전철 1호선·SRT 평택지제역이 가깝다. 평택지제역은 2025년 수원발 KTX가 정차하는 광역 노선이 추가될 예정이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C노선 연장도 긍정적으로 검토되고 있다. 여기에 인근 평택제천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평택동부고속화도로(예정) 등이 가까워 차량을 통해 전국 곳곳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대규모 개발 호재도 눈길을 끈다. 2030년 개원을 목표로 추진 중인 아주대 평택병원이 대표적이다. 아주대 평택병원은 스마트 수술실을 비롯해 로봇 의료장비·AI활용 입원 시스템 및 데이터 분석·정보상황 통합관리 등 각종 의료 첨단 시설을 갖춘 의료복합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첨단산업단지의 수혜도 기대된다. 우선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 시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가까이에 있다. 삼성전자는 이곳에 반도체 라인을 총 6기까지 확대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130만 명 이상의 고용 유발효과와 550조원 규모의 생산 유발효과가 예상된다. 또 송탄일반산업단지, 칠괴일반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등 각종 첨단산단과의 거리도 인접해 관련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풍부한 주택 수요가 예상된다.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은 총 1182가구 규모의 대단지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대광건영은 실내 테니스장을 비롯한 다양한 운동·문화시설을 갖춘 대규모 커뮤니티를 조성해 단지의 완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전 세대 전용 59·84㎡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해 실수요자들의 수요도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