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윙스풋
사진=윙스풋
윙스풋은 이태리 프리미엄 브랜드 '아드노(ADNO)'에 대한 국내 독점 라이선스 장기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아드노 론칭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프리미엄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뿐 아니라 실적 성장 측면에서도 의미가 크다. 아드노는 '어그' 부츠의 프리미엄 시장에 대응하는 겨울철 부츠 제품 중심으로 시장에 진출한다.

겨울철이 다가오면서 매출 기여도가 가장 큰 '베어파우'의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높은 가격대의 프리미엄 라인업이 추가되면서 실적 개선에 기여할 가능성이 높다.

윙스풋은 최근 독점 계약을 체결한 아드노 및 국내 론칭에 성공한 베어파우 등 북미와 유럽 브랜드를 중심으로 해외 시장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아드노는 패션 종주국으로 인정받는 이태리 출신의 디자이너가 만든 브랜드다. 이태리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북미 시장 진입에 유리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유럽 내 입지가 탄탄한 아드노를 통해 북미 외 추가 해외 시장 확장도 가능하다. 유럽은 전 세계 패션 브랜드의 런웨이가 열리는 패션의 중심지로 다양한 패션 기업들이 유럽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윙스풋은 아드노 브랜드로 백화점, 아울렛 등 현지 유통망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고 유럽 진출에 나설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아드노 론칭으로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기반한 매출 성장은 물론 프리미엄 라인업 구축을 통해 이익도 증가할 전망"이라며 "윙스풋은 내달부터 국내 백화점을 중심으로 아드노 제품 판매를 시작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