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8대입개편, 교육부가 직접 설명한다…찾아가는 학부모 설명회
교육부는 25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권역별로 2028 대학입시제도 개편 시안에 대한 '찾아가는 학부모 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교육부는 현 중학교 2학년이 보게 될 202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부터 선택과목을 폐지하고, 이 학생들이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2025학년도부터 내신 평가 체계를 기존 9등급에서 5등급 상대평가로 개편하는 내용의 대입 개편 시안을 지난 10일 발표한 바 있다.

대입 개편 시안 발표 이후 사교육 업체의 '불안 마케팅'이 기승을 부리자 교육부는 직접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다며 설명회를 마련했다.

설명회는 충청권(대전), 수도권(서울), 호남권(광주), 영남권(부산)에서 총 4회 개최된다.

2028대입개편, 교육부가 직접 설명한다…찾아가는 학부모 설명회
교육부 담당 부서장이 직접 나서 학부모 질문에 답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 참석이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4회 모두 교육부 유튜브(youtube.com/@ourmoetv)에서 생중계된다.

설명회 참가비는 무료다.

다만 현장에 참석하려면 포스터 좌측 하단의 '현장 참여 신청' QR코드를 스캔해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현장 참석은 선착순 마감된다.

설명회와 별도로 교육부는 다음 달 2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인근에서 2028 대입개편 시안 대국민 공청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장상윤 교육부 차관은 "학부모가 2028 대입개편 시안의 취지와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하는 것이 신뢰할 수 있는 대입제도의 전제조건"이라며 "교육부가 사교육 업체보다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현장 소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