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PGA 정상급 4명 출전 골프 대회 내달 개최
넷플릭스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정상급 선수 4명과 대중적 인기가 높은 F1 드라이버 4명이 출전하는 골프 대회를 연다고 19일(한국시간) ESPN 등이 보도했다.

'넷플릭스컵'으로 명명한 이 대회는 다음 달 15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윈 골프클럽에서 열린다.

대회에는 리키 파울러, 맥스 호마, 콜린 모리카와, 그리고 저스틴 토머스(이상 미국)가 출전한다.

이들 4명은 지난달 열린 유럽과 미국 골프 대항전 라이더컵에 미국 대표로 출전했던 선수들이다.

이들은 F1 드라이버인 일렉스 알본(윌리엄스), 피에르 가슬리(알파인), 랜도 노리스(맥라렌), 카를로스 사인스(페라리)와 한명씩 짝을 이뤄 골프 대결을 벌인다.

이 가운데 사인스는 골프광으로 유명하며 라이더컵 사전 행사인 올스타 매치에 출전해 노박 조코비치와 골프 대결을 벌이기도 했다.

' 넷플릭스는 이 경기를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중계할 예정이다.

세계 최대 영화 및 다큐멘터리 스트리밍 서비스 기업인 넷플릭스가 스포츠 이벤트를 기획하고 주최해 라이브 스트리밍 중계에 나선 것이라 IT 업계, 스포츠 매니지먼트와 스포츠 중계방송 관련 업계의 비상한 주목을 받을 전망이다.

앞서 넷플릭스는 F1 경주의 이면과 드라이버의 삶을 조명한 다큐멘터리 '드라이브 투 서바이브'와 PGA 투어 선수들을 밀착 추적한 다큐멘터리 '풀스윙'을 만들어 스트리밍으로 서비스한 바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