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호텔식음료전공 신입생 선발, 전문 바텐더 육성
수시모집 기간 수능 4등급, 5등급, 6등급, 7등급 대학을 알아보는 많은 수험생들이 고민하는 부분이 바로 취업이다.

한 입시 전문가는 “대학을 알아보면서 전문학교를 알아보는 경우가 많고, 취업을 고려해 전문학교에 노크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상황에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호텔식음료전공은 고3수험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현대 호텔식음료전공은 바텐더의 기초 교육부터 기업컨설턴트와 R&D직무교육, RTD음료 개발 등 다양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식음료전공에서는 조대연 특임교수와 세계 바텐더대회 챔피언 손석호 교수, 국가대표 바텐더 심사위원인 원홍석 교수 등 현장 실무 교수진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며 “호텔식음료전공은 대한민국 톱50 바 순위권 내 취업처로 졸업생을 다수 배출하고 있다. 현재 바텐더, 바리스타를 희망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다수의 졸업생들은 명동 L7호텔 BAR, 한남동 소하라운지, 청담동 르챔버, 청담동 SMT 서울 라운지, 청담동 디브릿지 등으로 진출했다. 재학생들은 국내 3대 칵테일 대회인 1883칵테일, 국제칵테일, 모닌컵 대회 등을 석권하며 국내 교육기관 중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코리안 칵테일 대회 7년 연속 대상 수상으로 연속 수상 신기록을 갱신하며 차별화된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2·4년제 학위과정 교육기관으로 호텔제과제빵, 태권도경호전공, 경찰행정, 호텔조리 등 다양한 전공에 걸쳐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전공별로 2·4년제 학위 과정이 운영되고 있으며,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중복지원이 가능하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진학할 수 있다.

아울러, 전공별 ‘Special class Series’를 매달 실시하며, 조리, 제빵. 식음료 등 다양한 분야의 현장 전문가 참여하는 Special Plus 반을 운영 중이다.

호텔제과제빵전공 외에도 호텔조리, 호텔식음료(와인, 커피바리스타, 바텐더), 생활체육(스포츠재활&PT, 스포츠마케팅) 등에서 2024학년도 2·4년제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