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대학 대안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온라인으로 학사취득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10월 개강반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10월에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고졸, 대학 졸업자 또는 중퇴자의 경우 빠르게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습방법을 상담받을 수 있다”며 “바쁜 직장인들은 온라인으로 학사 취득, 자격증 취득, 취업 연계 등 진로로드맵을 설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검정고시합격자, 고졸자, 대학 중퇴자 등 사회초년생, 직장인들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학사 학위 과정에 지원하고 있다. 사이버대, 직장인대학 대안으로 스마트폰으로 학습이 가능해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 등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 재학 중인 이모씨(25)는 “학교를 직접 방문해 오프라인 수업을 할 시간적 여유가 없어 온라인 학사학위과정에 재학하고 있다”며 “등교 부담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경영학사를 취득한 후 인서울 대학원에 진학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학사학위 취득 과정으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프로그램은 PC, 모바일(스마트폰, 테블릿PC 등)을 통해 출·결석 및 수업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아울러 다수강장학, 재수강장학, 생활복지장학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학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재학 중 중앙대 도서관 및 교내 편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중앙대 부설 병원도 할인 혜택을 받으며 이용할 수 있다. 2024년부터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이 가능하다. 10월 개강반 신입생 모집에 대한 안내는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신입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