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스코이앤씨, 2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반성장지원단 출범
    안전·품질·기술 특화 프로그램으로 협력사 집중 지원
    포스코이앤씨 사옥. 사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 사옥. 사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가 2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포스코이앤씨는 18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한 2022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촉진을 목적으로 2011년 도입됐다. 대기업의 상생협력 노력과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다.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 등 5개 등급으로 분류한다.

    최우수 등급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공정거래위원회 직권조사와 중소벤처기업부 수위탁거래 정기 실태조사 면제, 공공입찰 사전심사 가점 등 정부 차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포스코이앤씨는 올해 새롭게 변경된 신사명에 맞춰 '에코앤챌린지투게더(Eco & Challenge Together) 동반성장지원단'을 출범해 안전, 품질, 기술 3개 분야에서 6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 수행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를 집중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현장 위생·휴게시설 지원, 현장 근로자 소리함을 운영하고 있으며 경영자금 무이자 대여, 동반성장·ESG(환경·사회·지배구조) 펀드, 상생대출 등을 통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이현주 한경닷컴 기자 wondering_hj@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래소재 무장한 포스코, K팝 현지화한 JYP…'혁신 톱30' 합류

      ‘혁신의 바람’이 세계 증시를 흔들고 있다. 미국의 그래픽처리장치(GPU) 강자인 엔비디아가 보여준 인공지능(AI) 반도체 실적은 올해 세계 증시를 달궜다. 유럽에선 ‘기적의 다이어트...

    2. 2

      포스코 뛰고 에코프로 주춤…배터리 옥석가리기

      2차전지 테마주들이 두 달여 동안 조정받은 가운데 최근 포스코그룹주가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2차전지 관련주가 다시 반등할지, 섹터 내에서 종목 차별화가 진행될지에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l...

    3. 3

      포스코이앤씨, 추석맞아 협력사 거래대금 797억원 조기 지급

      포스코이앤씨가 추석 명절을 맞아 중소 협력사들의 거래대금을 최대 18일 앞당겨 지급한다고 14일 밝혔다.포스코이앤씨는 이달 16일부터 내달 3일까지 나눠줘야 하는 중소 협력사 921곳의 거래대금 총 797억원을 오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