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제과제빵학과 알아보는 수험생,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노크'
호텔제과제빵학과를 알아보는 수험생들이 취업이 연계되는 전문학교에 노크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수시모집 전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전공은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졸업 출신의 이주영 교수를 필두로 국제 제빵학교인 르 꼬르동 블루의 베이직 커리큘럼과 동일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전공은 디저트 분야에 특화된 3master과정도 운영 중이다. 3master과정은 초콜릿공예(쇼콜라티에), 설탕공예(슈가크래프트), 빵공예를 집중적으로 교육하는 과정으로, 가나슈, 초콜릿 템버링, 몰드 초콜릿, 디핑 초콜릿, 초콜릿 수플레, 초콜릿 카라멜, 파스티아주 반죽, 하드계열 프랑스 빵, 소금 반죽, 시럽 반죽, 센프로 기술 및 몰드 활용법 등을 교육한다.

호텔제과제빵전공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8월 3일까지 4박 5일간 ‘제7회 일본 동경제과학교 해외연수’를 진행한다. 학교 측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동경제과학교 실습, 일본과자학교 실습, 지유가오카 제과점 동반 견학, 유명 양과자 전문점 오크우드, 오다이바 비너스포트 견학 등 일정으로 진행된다.

학교 관계자는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전공은 취업에 대비한 실무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격증 과정, 대회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실습수업, 대회준비뿐 아니라 수업 외 시간에 자격증 무료특강반을 운영해 제과제빵자격증 취득률이 높으며 취업을 지원하는 취업책임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학생들은 자격증 취득, 실무중심 교육, 인턴 현장실습, 취업에 대비한 포트폴리오 준비를 통해 취업에 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현전은 2·4년제 학위 과정 교육기관으로 호텔제과제빵 전공 외에도 호텔조리전공, 호텔 바텐더 전공 등을 운영 중이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