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 이어 수도권 아파트값도 17개월 만에 상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도권 아파트값이 1년 5개월여 만에 상승세로 돌아섰다.

    서울과 인천 아파트값이 오름세를 유지하고, 경기도는 하락폭이 줄어든 영향이다.

    한국부동산원은 이번주 수도권 아파트값이 0.01% 올라 지난해 1월 3주차 조사 이후 약 17개월 만에 반등했다고 8일 밝혔다.

    서울 아파트값은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0.04% 올라 3주 연속 상승세를 나타냈다.

    구별로는 강남구와 송파구의 아파트값이 각각 0.2%, 0.3% 올라 지난주보다 상승폭이 커졌고, 용산구도 0.08% 오르며 지난주보다 오름폭이 확대됐다.

    갈아타기 수요가 몰린 마포구도 이번주 0.08% 올라 지난주보다 상승폭이 커졌고, 중저가 아파트가 많은 중랑구는 지난해 6월 첫주 이후 1년 만에 하락을 멈추고 보합 전환했다.

    인천은 지난주 보합에서 이번주 0.04%로 다시 상승했고, 경기도는 지난주 0.04% 하락에서 이번주 0.01% 하락으로 낙폭을 줄였다.

    지방 아파트값은 0.05% 내리며 지난주보다 하락폭이 둔화했다. 세종이 0.18% 오르며 지방 광역시·도 가운데 유일하게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고, 충북도 긴 하락을 멈추고 보합 전환했다.

    이에 전국 아파트값은 0.02% 떨어져 지난주보다 낙폭이 줄었다.

    전셋값 하락폭도 감소했다. 서울은 이번주 0.03% 올라 3주 연속 상승세를 보였고, 전국은 0.05% 하락해 지난주보다 낙폭이 둔화했다.
    서울 이어 수도권 아파트값도 17개월 만에 상승
    방서후기자 shbang@wowtv.co.kr

    ADVERTISEMENT

    1. 1

      "영장 없어도 개인정보 본다"…부동산감독원 A to Z

      오는 11월 부동산 시장의 교란 행위에 대한 전담 기관인 ‘부동산감독원’이 설립된다. 분양 사기, 부정 청약, 업·다운계약, 명의신탁, 탈세, 대출금 목적 외 사용...

    2. 2

      “공공분양, 운보다 전략” … 자녀 있다면 ‘이 특공’ 노려라

      아파트 청약에도 전략이 필요하다. 단순히 ‘운의 영역’으로 치부하긴 힘들다. 아파트는 크게 공공주택과 민영주택으로 나뉘는데, 어떤 주택인지에 따라 청약 유형이 다르기 때문이다. LH(한국토지주택...

    3. 3

      관리비 분석, 세탁기 제어…아파트 앱 하나로 주거편의 잡는다

      “관리사무소 공지나 단지 소식을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지인이 놀러 오기 전 게스트하우스를 예약하고 방문 차량을 등록하는 것도 유용하게 활용 중인 기능입니다.”경기 김포에 거주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