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로봇·드론 체험하세요"…성동구, 온마을 대축제 개최
성동4차산업혁명체험센터가 어린이날을 맞아 왕십리 광장에서 4차산업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성동구에서 주관하는 '2023 와글와글 축제'의 일환으로 성동4차산업혁명체험센터가 로봇과 드론, VR·AR 등 어린이들이 4차산업을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볼 수 있다.

메인 전시인 '로봇 어디까지 봤니?' 전시에서는 네발로 걷는 4족 보행 로봇을 비롯해 시각·청각 등 사람의 신경계 모델을 기반으로 동작되는 휴머노이드 로봇, 반려동물 모양의 반려로봇 등 최신 트랜드 로봇을 눈으로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로봇 플레이존'에서는 로봇골프, 로봇축구, 로봇 장애물 경주 등 아이들이 직접 로봇을 조종해 스포츠를 즐기는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VR트럭' 부스에서는 VR기기와 모션시트를 활용해 세계 여행, 폐가 탐험, 롤러코스터 등 짜릿한 어트랙션 체험(VR트럭)이 가능하다. AR체험 존 'AR 그림의 숲'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그린 그림이 살아 움직이는 신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밖에도 완구형부터 산업용 드론까지 다양한 드론을 관람하고 직접 만져볼 수 있는 행사도 열린다.

2023 와글와글축제는 오는 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왕십리광장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