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예찬 국민의힘 청년 최고위원 후보. / 사진=뉴스1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 최고위원 후보. / 사진=뉴스1
'친윤(친윤석열)' 후보로 압도적인 지지를 받는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 최고위원 후보가 과거에 쓴 판타지 소설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소설에서 가수 아이유(본명 이지은)를 성적 대상화를 했다는 지적이 제기되면서다. 장 후보는 "판타지 소설 내용으로 딴지를 거는 게 더욱 어이가 없다"고 반박하고 있다.

26일 오마이뉴스에 따르면 장 후보는 2015년 4월부터 2016년 12월 13일까지 '묘재'라는 필명으로 '강남화타'라는 판타지 무협 소설을 출간했다. 29세 남성 한의사가 불치병에 걸린 여성 배우를 성관계로 치료하고, 성대 이상으로 고생하는 여성 가수를 치료한 뒤 교제하는 내용을 담았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이 소설의 등장인물이 아이유 등 실제 여성 연예인을 떠오르게 한다는 지적을 제기했다. 소설에는 "이지은이 얼굴을 붉히며 삼단고음을 완벽하게 소화한다", "암 인 마이 드림- 임- 임-"이라는 내용이 있다. 이지은은 아이유의 본명이고 또 '3단 고음'으로 유명한 '좋은 날' 가사 일부다.
사진=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페이스북 캡처
사진=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페이스북 캡처
이런 보도를 '저열한 공작'으로 규정한 장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제가 탁현민처럼 에세이에서 음담패설을 했냐, 이재명 아들처럼 댓글로 여성 연예인 성희롱을 했냐"며 "살다 살다 소설 내용으로 공격받는 어이없는 일이 일어날 줄은 몰랐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이제 영화나 드라마를 만들거나 출연하는 감독, 작가, 배우들은 전부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인물이냐"며 "저는 웹소설과 웹툰 작가로 활동했던 이력이 자랑스럽고, 문화예술에 대한 정치권의 편견에 맞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겠다"고 강조했다.

이기인 청년 최고위원 후보를 지원하면서 장 후보와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이준석 전 대표는 적극적으로 공세를 폈다. 그는 페이스북에 "아이유 팬덤을 건드리면 총선이 위험해진다. 먹고 살기 위해서 야설(야한 소설) 작가는 할 수 있는 건데, 아이유 팬덤이 움직이면 곤란하다"고 적었다. 이후 소설을 캡처해 올리면서 "아이유 팬 여러분 죄송하다. 국민의힘을 미워하지는 말아달라. 그냥 후보 한 명의 행동"이라고 비꼬았다. 또 글을 올려 "이 작품이 12세 이상 열람 가능한 등급인 것 자체가 이해 안 된다"고도 했다.

그러자 장 후보는 "다른 분도 아니고 성 상납 사건 관련 무고 의혹으로 기소 의견 송치된 이 전 대표가 판타지 소설 내용으로 딴지를 거는 게 더욱 어이가 없다"며 "오마이뉴스에 제보한 게 혹시 이 전 대표냐. 저는 판타지 소설을 썼지, 대전이든 어디든 남이 사준다고 해서 룸살롱에서 술 얻어먹고 그러지는 않는다. 부끄러운 줄 알라"고 받아쳤다.

이에 이기인 후보는 "장 후보가 표현의 자유를 들고나온 것에 적잖이 놀랄 수밖에 없다. 그간 '양두구육'이라는 표현은 표현 그 자체로 해당 행위라며 윤리위 징계를 강변하더니 여성 연예인을 성적으로 대상화한 자신의 판타지 소설엔 표현의 자유를 들먹인다는 건 민주당식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법"이라고 비판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