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세계은행,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 3.0%→1.7%로 하향 조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세계은행(WB)이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큰 폭으로 하향 조정했다. 인플레이션(물가 상승)과 금리 인상, 투자 감소,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등을 배경으로 지목했다.

    10일(현지시간) 세계은행은 세계경제전망에서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을 1.7%로 전망했다. 이는 지난해 6월 보고서에서 전망한 3.0%보다 1.3%포인트 낮은 수치다.

    또한 이는 경기침체를 겪은 2009년과 2020년을 제외하면 지난 30년간 가장 낮은 성장률이다.

    미국의 성장률을 기존 전망보다 1.9%포인트 낮은 0.5%로 하향했고, 유로존(유로화 사용 20개국)의 경우 성장이 정체할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해 2.7% 성장률을 기록한 중국은 올해 4.3% 성장률로 회복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외부 수요 약화를 반영해 지난해 6월보다는 0.9%포인트 낮췄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이재명 "기소할 것이 명백…법정서 진실 가려질 것"

      10일 수원지검 성남지청에서 진행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성남FC 후원금 의혹 관련 조사가 출석 약 12시간 만에 끝났다.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나온 이 대표는 이날 오후 10시 42분께 조사를 마치고 성남지청...

    2. 2

      [속보] '성남FC 의혹' 이재명 검찰 조사 12시간 만에 종료

      '성남FC 의혹' 이재명 검찰 조사 12시간 만에 종료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3. 3

      [속보] 김성태 쌍방울 전 회장, 태국서 검거

      해외에서 도피 중이던 김성태 쌍방울그룹 전 회장이 10일 오후 7시50분(한국 시각)께 태국에서 현지 경찰에 의해 붙잡혔다. 지난해 5월 인천공항을 통해 싱가포르로 출국한 지 8개월 만이다.김 전 회장은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