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테슬라, 美서 32만1000대 리콜…"후미등 오작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테슬라 캘리포니아 공장. /사진=AFP
    테슬라 캘리포니아 공장. /사진=AFP
    전기자동차 제조업체 테슬라가 후미등 오작동으로 미국에서 32만1000대를 리콜했다.

    20일(현지시간) AFP통신은 테슬라가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제출한 문서에 따르면 2023년형 모델3와 2020~2023년형 모델Y에서 소프트웨어 문제로 후미등이 간헐적으로 켜지는 오작동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는 이번 리콜과 관련해 차량 충돌이나 운전자 부상 사례는 보고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테슬라는 "문제 해결을 위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면서 "10월 말 해외 시장에서 후미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고객 불만이 접수됐고, 소프트웨어 문제점을 확인함에 따라 리콜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후미등 오작동과 관련해 미국이 아닌 다른 나라에서의 리콜 여부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테슬라는 올해 들어 미국에서 370만대 이상 차량을 대상으로 19건의 리콜을 시행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작가 살해 혐의' 방글라 사형수 2명, 법원서 도주

      미국인 작가 살해 혐의로 사형 선고를 받은 방글라데시 이슬람 극단주의자 2명이 법원에서 도주했다.21일(현지시간) 데일리스타 등 방글라데시 현지 매체는 전날 수도 다카 법원 경내에서 사형수 2명이 포함된 죄수 일행을...

    2. 2

      '80세 생일' 바이든, 美 최초 80대 대통령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80세 생일을 맞으면서 미국 역사상 최고령 대통령이 됐다.CNN 방송에 따르면 이날 바이든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영부인 질 바이든 여사가 주재한 브런치를 가족과 함께하며 생일...

    3. 3

      '실적 부진' 디즈니, CEO 전격 교체…밥 아이거 경영 복귀

      실적 부진과 주가 하락으로 고전 중인 월트디즈니가 최고경영자(CEO)를 전격 교체했다.20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과 CNBC 등 미국 언론은 디즈니 이사회가 밥 체이펙을 전격 해임하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