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펜하이머, 레드핀 '시장수익률 하회'로 하향…고금리, 주택시장 타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펜하이머, 레드핀 '시장수익률 하회'로 하향…고금리, 주택시장 타격
    글로벌 투자기관 오펜하이머가 높은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수요를 잠식하고 레드핀의 주가에도 타격을 가하고 있다며 이들 기업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하회'로 하향했다.

    8일(현지시간) 오펜하이머의 제이슨 헬프스타인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부동산 거래 플랫폼 레드핀의 사업 모델이 고금리 환경과 불확실성이 이어지는 시기에 작동하지 않는다"며 "이런 상황은 주택 구입 수요를 해치고 이에 레드핀의 재정에 압력을 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헬프스타인은 "지난 2001년 주택시장 붕괴 이후 회복된 것처럼 2024년에나 금리가 하락할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따라서 주택시장에서 의미 있는 수요 증가세로 회복되려면 약 2년이 걸릴 것"으로 추정했다.

    이에 대해 레드핀의 테일러 마 수석 이코노미스트도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은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디게 내려갈 수 있다"며 "이는 경기가 높은 금리에 적응하면서 주택시장은 더욱 악화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진단했다.

    헬프스타인 애널리스트는 "레드핀의 연중 주가는 90% 이상 하락하면서 이들 주식은 페니주식(Penny Stock)이 됐다"며 레드핀의 목표가를 63%의 하락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는 주당 1.30달러를 제시했다.


    대니얼 오기자 danieloh@wowtv.co.kr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자사주 2조5000억원어치 매입

      삼성전자가 오는 4월까지 자기주식(자사주)을 약 2조5000억원어치 취득한다. 임직원 성과 보상 차원이다.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보통주 1800만 주를 장내 매수하기로 했다. 전날 종가(1...

    2. 2

      [단독] 테슬라 4조 계약→970만원 됐는데…거래소 "불성실공시 아냐"

      한국거래소가 엘앤에프의 테슬라 양극재 공급 계약 정정 공시와 관련해 불성실공시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결론냈다. 회사의 귀책사유가 인정되지 않는다는 이유에서다.7일 박상혁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한국거래소로부터 제출받은 ...

    3. 3

      '엔비디아 협업' 日화낙…AI 새 주도주 부상

      세계 산업용 로봇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일본 화낙(FANUC)이 일본 증시의 블루칩으로 부상하고 있다. 생산기계 업황 회복에 더해 엔비디아와의 피지컬 AI(물리 기반 인공지능) 협력 소식이 겹치면서 투자자의 관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