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9살 초등생 머리 때리고 욕설한 학원강사…"숙제 안 해와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숙제를 안 해오거나 수업에 집중하지 않는다며 9살 원생 머리를 여러 차례 때린 학원강사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다.

    울산지법 형사3단독은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 등으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아동학대 재범예방강의 40시간 수강도 함께 명령했다.

    울산의 한 학원강사인 A씨는 2020년 3월부터 지난해 6월까지 9세 원생 머리를 여러 차례 때리고 펜을 던지는 등 학대한 혐의로 기소됐다.

    또 해당 원생의 영어 이름을 넣어 나쁜 의미의 문장을 만든 후 다른 원생들에게 따라 하게 하거나 욕설까지 일삼았다. 숙제를 해오지 않거나 수업에 집중하지 않았다는 게 학대의 이유였다.

    재판부는 "만 9세에 불과한 피해자에게 오랜 기간 신체적, 정서적 학대 행위를 해 죄질이 불량하다. 피해자 측으로부터 용서받지 못했고, 피해 보상도 이뤄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다만, "피고인이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하는 점, 초범인 점, 아픈 가족을 돌봐야 하는 상황인 점을 참작했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구 율암동 섬유공장 화재…"인명피해 없어"

      1일 오후 2시 37분께 대구시 동구 율암동 한 섬유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소방당국은 대응 1단계를 발령해 인력 110여명과 장비 약 40대를 동원해 진화에 나섰다.소방당국은 오후 5시 5분께 초기 진화를 마친 뒤...

    2. 2

      "나 박보검인데 1300만원만"…돈 뜯긴 후 알게 된 실체

      한국 남성을 사칭한 '로맨스 스캠'이 세계 곳곳에서 목격되고 있다. 최근에는 현지 경찰뿐 아니라 우리 외교 당국까지 나서며 주의를 당부하는 일도 발생하고 있다.로맨스 스캠이란 연애를 뜻하는 '로...

    3. 3

      北 도발에 맞불…'괴물 미사일' 현무 영상 첫 공개

      군이 국군의 날을 맞아 전략 무기인 '괴물 미사일'을 영상으로 공개했다. 1일 충남 계룡대 대연병장에서 펼쳐진 제74회 국군의 날 기념식에서는 국군 첨단 무기체계를 설명하는 영상이 나왔다.북한 핵·미사일을 탐지하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