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부동산원, 어린이 녹색건축물 견학소감문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1월 13일까지 초등학생 4~6학년 대상
    한국부동산원은 미래 세대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에게 녹색건축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녹색건축물 견학소감문 공모'를 한다.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이 대상이고, 11월 13일까지 소감문을 받는다.

    이번 대회는 2016년부터 작년까지 연 '녹색건축 교육만화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에 이은 것이다. 올해는 녹색건축물에 대한 실감과 흥미를 심어줄 수 있는 현장 체험 방식으로 변경해 국토교통부와 함께 진행한다.

    '녹색건축물 견학소감문 경진대회'는 녹색건축물 리스트 중 한 곳 이상을 골라 견학한 뒤 이메일(green-contest@reb.or.kr)로 참가신청서와 견학소감문을 응모할 수 있다.

    견학 대상 녹색건축물 리스트는 전국 총 505곳의 건축물을 선정했다. 자세한 내용은 국토교통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녹색건축 전문가, 독서교육 전문가, 작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총 26점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연말에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상 및 포상, 우수상 5명과 장려상 20명에게는 한국부동산원장상 및 포상을 수여한다.

    이부영 한국부동산원 산업지원본부장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녹색건축 교육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고려해 현장 체험 방식으로 변경된 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부동산원은 녹색건축물 견학 소감문 경진대회 외에도 유튜브를 통한 '탄소중립 챌린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한 '도전! 에너지 챌린지'등 다양한 탄소중립 홍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집값 반 토막 난 송도 아파트"…'시그널' 심상치 않더니 [김은정의 클릭 부동산]

      "정책 당국자들도 정신 바짝 차려야 할 겁니다."최근 부동산 시장이 심상치 않다고 보는 한 건설업계 원로의 얘기였습니다. 한국은행의 가파른 금리 인상, 경기 둔화 우려, 글로벌 경기 동향 등을 종합적으로 따져봤을 때...

    2. 2

      전국 아파트값 '무서운 추락'

      지난달 전국 주택가격이 월간 기준 13년7개월 만에 최대폭으로 떨어졌다. 연립주택보다 더 큰 폭으로 떨어진 아파트가 하락세를 주도했다.15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 8월 전국 주택종합(아파트 단독주택 연립주택 등...

    3. 3

      "이 가격 실화냐?"…송도 아파트, 반년 만에 진짜 반토막 났다

      지난달 수도권 아파트값 하락세가 더 심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경기, 인천 모두 전 달의 낙폭보다 곱절 이상 내렸다. 특히 인천 아파트값 하락률은 1%에 달해 수도권에서 가장 높았다. 금리 인상 등 집값 추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