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임장데이트, 임장여행’ 시장이 뜨면서 예비투자자, 내 집 마련 수요자들에게는 임장을 겸한 활동이 늘어나고 있다. 전업투자자가 아닌 이상 평소 시간을 내 부동산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것이 제한되기 때문에 주말, 휴일을 알뜰하게 사용하는 신 풍속도도 보인다.

특히 여름휴가철은 지방 부동산 시장을 둘러볼 기회로 손꼽힌다. 수도권 밖 시장이 궁금한 사람들에게는 현장 답사의 기회가 될 수도 있는데, 임장과 여름휴가를 동시에 보내는 방법으로 주변 분양 현장이나 모델하우스를 둘러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우선 울산광역시에서는 하반기 예정된 롯데건설의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생활숙박시설(이하 생숙)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수한 입지에 생숙으로 들어서, 높고 안정적인 임대(운영)수익 창출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이곳에는 ‘강동몽돌해변’이 펼쳐져있다. 작고 반짝이는 자갈인 몽돌로 이뤄진 이 해변은 이미 울산의 대표 관광명소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는 북구 산하동 일원 10만9000여㎡ 부지에 연면적 21만3900여㎡, 지하 5층~지상 43층, 696실, 11개 동 규모로 건립된다.

특히 단지는 지대가 높아 저층부터 고층까지 전 호실에서 동해바다 오션뷰를 즐길 수 있다. 또 호실에 따라서는 주변 정자해수욕장 및 정자항까지 연결된 파노라마뷰를 즐길 수도 있다. 특화평면 적용으로 수요층도 확대될 것으로 보이는데, 평형대를 키우고 전 호실을 2~3룸으로 설계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롯데리조트(예정)는 역대 롯데리조트 중 가장 큰 규모다. 이곳에는 생숙, 휴양콘도미니엄, 가든스파형 워터파크, 컨벤션센터, 실내 잠수풀, 근린생활시설, 글램핑장(야영장) 등이 설치된다. 이에 더해 단지 계약자들 전용 커뮤니티시설로 스카이라운지, 인피니티풀,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등도 마련된다.

이어, 치악산 국립공원을 찾는 관광객이라면 원주시의 한 분양현장을 잠시 방문해봐도 좋을 듯하다. DL이앤씨는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일원에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아파트를 분양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전용 59~102㎡, 6개 동 총 572가구로 구성된다. KTX 원주역에서 중앙선으로 서울 청량리까지 40분대면 이동할 수 있다. 남원주 나들목(IC)이 가까이 있어 중앙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광주광역시 남구 월산동 258번지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월산’을 8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2~20층, 14개 동, 전용면적 49~84㎡, 총 741가구 규모다. 월산근린공원·발산근린공원 등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