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파이낸셜
사진=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파이낸셜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반품 안심케어 서비스를 1년간 무료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네이버파이낸셜이 소상공인의 반품 안심케어 서비스 이용료를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활용 포인트로 전액 돌려주는 방식으로 시행된다. 지원 대상은 스마트스토어 등급으로 '씨앗 또는 새싹'에 해당하는 판매자다. 백화점, 아울렛 등 대형 유통사 소속 매장은 제외된다. 서비스 지원 기간은 내년 7월까지다.

지난 5월 네이버파이낸셜이 캐롯손해보험과 제휴를 통해 도입한 반품 안심케어 서비스는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무료 교환·반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판매자 배송비를 보상해주는 보험이다.

반품 안심케어 서비스가 판매자 매출 상승에 기여하는 효과가 뚜렷한 만큼, 이번 서비스 무료 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소상공인의 사업 성장 효과가 클 것이란 게 네이버파이낸셜 측 설명이다. 네이버파이낸셜에 따르면 현재 반품 안심케어 가입 판매자는 1만명, 판매 건수는 170만건을 돌파한 상태다. 반품 안심케어 가입 스마트스토어의 최근 두 달간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반품 안심케어 서비스는 판매자, 구매자의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에 더해 매출 상승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혁신 금융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대상 지원책 확대 방안을 추가로 검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현 한경닷컴 기자 ksoo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