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듣다'…구로구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15일 개막
서울 구로구는 '어린이를 듣다'란 주제로 제10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를 15∼22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개막식에서는 열두 살 소녀 울야의 도전을 그린 '울야는 못말려'가 개막작으로 상영된다.

어린이의 생각을 권위로 억압하는 어른들의 모습을 재미있게 꼬집으며 어린이와 어른이 어떻게 서로를 존중할지 방향을 제시하는 작품이다.

올해 영화제 공모에는 108개국 2천253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출품작 중 예심을 통과한 47개국의 157편이 씨네Q 신도림, 도담도담 극장, 온피프엔 온라인 상영관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관객을 대상으로 한 각종 참여형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영화 '코다'와 '넥스트 제너레이션3'을 각각 관람한 뒤 아동 관련 이슈에 대해 전문가와 대화하는 '씩씩한 토크', '바람 속의 켄자'를 감상한 뒤 초등학교 선생님과 창작 활동을 하는 '비주얼 리터러시', 영화 '안녕하세요'에 출연한 김환희 배우 및 이화정 영화 전문 기자와 대화하는 '액터스 토크' 등이 씨네Q 신도림에서 진행된다.

18일 도담도담 극장에서는 '태일이'를 관람하고 아동 노동 문제에 관해 이야기를 나눈 뒤 아동권리선언 행진을 하는 행사가 열리며, 신도림역 문화철도 959 야외 테라스에서는 인디밴드 공연과 마술쇼가 펼쳐진다.

폐막식은 22일 신도림테크노마트에서 진행된다.

한복 패션쇼를 시작으로 유명 배우와 감독 등이 참석하는 레드카펫 행사와 본선 주요 작품 명장면 상영, 축하공연, 시상식 등이 이어진다.

영화 티켓은 씨네Q 신도림 홈페이지나 앱, 온피프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예매하거나 씨네Q 신도림 티켓박스에서 현장 구매할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