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탕정 삼성특구 플렉스온은 충남 아산시 탕정면 용두리 일원에 지하 2층~ 지상10층, 1개동, 연면적 약 5만㎡ 규모로 조성되며, 제조형 지식산업센터, 섹션오피스, 라이브오피스로 구성된다. 아산탕정 삼성특구 플렉스온은 탄탄한 인프라와 미래가치를 모두 품은 아산탕정 지구의 핵심입지에 조성된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43번 국도변에 위치해 수도권과 충남 서북단 및 내륙지역으로 신속한 이동이 가능하며, 경부고속도로의 이용도 용이하다. 당진천안간 고속도로 아산~천안구간 탕정IC가 올해 완공 예정으로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이밖에 지하철 1호선 배방역과 탕정역이 가까이 위치하며, KTX·SRT천안아산역도 차량 1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게다가 현재 아산탕정 지구에는 아산탕정 삼성디스플레이시티1, 아산탕정 테크노밸리, 아산탕정 일반산업단지 등 충남지역을 대표하는 대규모 산업단지들이 위치해 2,400여개 이상의 기업간 시너지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주목해야할 점은 아산탕정 지구에는 삼성이 13조 원을 투자해 아산탕정 삼성디스플레이시티2를 조성 중이라는 것이다. 삼성디스플레이시티2가 완공되면 아산탕정 지역은 세계적인 디스플레이 생산기지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되며, 5만명의 고용 창출효과와 그에 따른 도시개발도 기대된다.
아산탕정 삼성특구 플렉스온은 입주 기업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 차별화된 설계를 선보인다.
지상 2층~ 4층에 조성되는 제조형 지식산업센터에는 건물 외부에서 화물 엘리베이터를 통하지 않고, 내부로 화물차량이 직접 진입할 수 있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도입된다. 여기에 사무실 앞까지 주차가 가능하고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동시에 적용된다. 또한 기존 지식산업센터 대비 높은 5.5M 층고로 설계했다.
지상 5~6층에는 섹션오피스가 들어선다. 섹션오피스는 원하는 면적만큼 계약이 가능해 1인 스타트업 기업부터 중대형 이상의 기업까지 입주가 가능하다. 상당수의 호실에는 광폭 테라스가 마련되며, 4.5M의 천장고로 시공된다. 각층에는 공용회의실과 공용스튜디오도 마련된다.
지상 7층에서 10층은 라이브오피스로 구성된다. 라이브오피스는 다락구조에 화장실, 샤워실이 마련돼 업무를 보기에도 휴게시간을 갖기에도 좋다. 층별로 유튜브스튜디오와 공용회의실이 조성돼 크리에이터와 1인 창조기업이 입주하기 좋은 조건을 갖췄다.
단지의 지하층에는 공용창고가 마련돼 물품보관이 가능하며, 근린생활시설, GX룸, 다목적실 등도 조성된다.
아산탕정 삼성특구 플렉스온의 모델하우스는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에 위치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