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 '파인베르' 1566가구 분양
대우건설은 4일 경기 수원 망포동 일대에 공급되는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 견본주택을 열고 1566가구 분양에 나선다. 경기 남부권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수원 영통구에 들어서는 푸르지오 단지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트레센츠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4층 13개동 796가구, 파인베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2층, 11개동 770가구 규모다. 두 단지 모두 전용면적 84㎡와 105㎡,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했다.

단지들이 들어서는 망포지구는 수원 대표 업무지단지인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맞닿아 있다.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이마트트레이더스(수원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롯데마트(권선점), 이마트(수원점), 홈플러스(수원영통점), NC백화점(수원터미널점) 등도 가깝다. 잠원초·중, 망포초·중·고 등 영통 명문학군을 도보로 통학가능하고, 망포동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단지에서 수인분당선 망포역이 가까워 수도권 주요 도심과 서울 접근성도 좋다. 또 동탄도시철도 망포역도 예정돼 있고, 망포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인 영통역에는 동탄인덕원 복선전철도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는 녹색건축인증(우량등급),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을 받은 친환경 주거단지로 남향 위주로 배치돼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전 가구에 현관창고,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조성된다. 또 일부 평형에는 실내 테라스, 홈 오피스, 홈짐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특화 공간 ‘그린라이프 테라스(유상)’가 제공된다. 골프클럽, 사우나(건식), 스터디룸, 어린이집, 맘스스테이션, 공유오피스, 주민회의실, 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들이 마련된다.

안상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