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계룡건설 ‘엘리프 송촌 더 파크’ 4월 분양… 대전 대덕구 1년 만의 신규 분양 단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계룡건설이 오는 4월 대전시 대덕구 송촌동 일원에 엘리프 송촌 더 파크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난 해 4월 분양한 ‘대덕 브라운스톤’ 이후 대덕구 내에서 1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분양 단지다.

    회사측은 그동안 대덕구가 ‘공급가뭄’ 지역으로 불릴 정도로 새 아파트 공급이 적었던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급가뭄 지역에 신규 분양 단지가 조성되면 그 자체로 희소성을 갖춘데다 내 집 마련 수요와 함께 신축 아파트로 이전하려는 대기 수요까지 풍부해 환금성이 높기 때문이다.
    엘리프 송촌 더 파크 투시도
    엘리프 송촌 더 파크 투시도
    엘리프 송촌 더 파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9개동, 전용 84~112㎡ 총 799가구로 중대형 단지로 조성된다. 특히 용전근린공원(조성예정) 내에 자리잡은 대전 최초의 공원을 품은 숲세권 아파트로, 쌍청근린공원, 동춘당공원 등과도 인접해 있다.

    직주근접성도 뛰어난 편이다. 대전광역시청과 정부대전청사, 대전제1일반산업단지 등 관공서와 산업단지가 차량 10분 내외 거리에 있다. 반경 1.5km 이내에 이마트, 홈플러스, CGV 등 쇼핑 및 문화시설도 자리잡고 있다. 이외에도 대전한국병원, 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 등 의료기관과 송촌동 행정복지센터, 용전동 행정복지센터와 같은 행정기관도 가깝다.

    단지 인근에 대전복합버스터미널이 있어 대전 시내ㆍ외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차량 이용시 경부고속도로 대전IC와 동서대로, 한밭대로 등을 통해 대전 도심권과 주변 도시로의 접근이 가능하다. KTXㆍSRT 경부선이 지나는 대전역도 10분대면 도착할 수 있다.

    주변에 학교도 많다. 걸어서 가깝게 등교가 가능한 단지 앞 대양초등학교를 비롯해 송촌중ㆍ고등학교, 법동중학교 등 다수의 학교가 도보 통학권에 있다. 한남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도 도보이용이 용이하다.

    엘리프 송촌 더 파크는 국민평형이라 불리는 전용84㎡를 비롯해 최근 분양시장에서 희소성을 갖춘 전용 85㎡초과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4Bay(일부 3Bay) 판상형 구조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전 세대를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남향위주로 배치했다.

    엘리프 송촌 더 파크 견본주택은 대전 유성구 봉명동에 들어선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추진위원장 바뀐 '경우현'…개포동 재건축 속도 낼까

      서울 강남구 개포동 재건축의 마지막 퍼즐로 불리는 ‘경우현(경남·우성 3차·현대 1차)’ 통합재건축 사업이 다시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달 말 독립정산제를 추진한 후보가...

    2. 2

      '한강벨트' 대안으로 뜨더니…1억 넘게 오른 거래 속출한 동네

      서울에 ‘한강 벨트’(한강과 접한 자치구)가 있다면 경기도에는 ‘경부축’이 있다. 경부고속도로가 지나는 성남 분당, 용인 수지, 수원 영통, 화성 동탄 등이 경부축에 포함된...

    3. 3

      대우건설 컨소시엄, 가덕도신공항 재입찰 서류 제출…19곳 참여

      대우건설 컨소시엄이 가덕도 신공항 부지 조성 공사 재입찰 서류를 제출했다.대우건설 컨소시엄은 이날 마감되는 가덕도 신공항 부지 조성 공사의 입찰참가자격사전심사(PQ) 서류 제출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P...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