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ty Images Bank
Getty Images Bank
유통업계가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공격적인 ‘기념일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예전에는 화이트데이가 남성이 여성에게 사탕을 주는 날이었다면 최근에는 성별을 가리지 않고 서로 감사의 마음을 주고받는 날로 개념이 확대되면서 캡슐 커피머신 등 소형 가전제품과 스마트워치 등이 화이트데이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19로 화이트데이를 집에서 보내는 ‘집콕족’을 위한 와인 등 ‘홈파티’ 상품을 찾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롯데百, ‘취향 저격’ 상품 선보여

화이트데이 맞이 애플워치를 판매하는 롯데백화점.
화이트데이 맞이 애플워치를 판매하는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다양한 취향 저격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본점과 노원점 등에 입점한 윌리스는 ‘디지털 라이프’를 즐기는 이들을 위한 스마트 디바이스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에어팟 프로’는 정가 대비 4만원 할인한 28만9000원에 판다. ‘애플워치 SE GPS’ 모델은 가격을 2만5000원 내렸다.

집콕족을 위한 ‘홈라이프’ 아이템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최근 홈카페 문화가 유행처럼 번지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네스프레소의 캡슐 커피머신 ‘픽시’ 모델을 27만9000원에 내놨다. 한정판으로 선보인 ‘마이애미 에스프레소 캡슐’은 진하고 무게감 있는 맛이 특징으로, 한 통(10개)에 7900원에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더현대서울은 개점 1주년과 화이트데이를 맞아 오는 27일까지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를 연다. 더현대서울은 우선 스위스 하이엔드 워치 브랜드 ‘바쉐론 콘스탄틴’의 하이 워치 메이킹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바쉐론 콘스탄틴의 투르비용, 크로노그래프, 미닛 리피터, 레트로그레이드, 퍼페추얼 캘린더 등의 원리와 기능의 이해를 돕는 움직이는 모듈과 대표 타임피스 10여 종을 선보인다.

예거 르쿨트르·오메가·위블로 등 해외 명품 시계, 주얼리 브랜드 10여 곳도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230년 전통의 스위스 하이엔드 워치 브랜드 ‘제라드-페리고’의 ‘라 에스메랄다 투르비용’과 스위스 럭셔리 워치 브랜드 ‘IWC’의 ‘빅 파일럿 워치 퍼페추얼 캘린더 레이싱 그린 데이’,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의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위블로’의 ‘스피릿 오브 빅뱅 베이지 세라믹 티타늄 다이아몬즈’ 등이다.

27일까지 행사 참여 브랜드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2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20일까지 단일 매장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2개월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이마트24, 9900원 가성비 와인 내놔

이마트24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연인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뛰어난 와인을 선보인다. 31일까지 한 병에 9900원에 판매하는 ‘울프블라스 이글호크’ 2종(까베르네 쇼비뇽·스파클링)이 대표적이다. 울프블라스는 세계 60여 개국으로 수출하는 호주 대표 와이너리이자, 세계인이 사랑하는 호주 와인으로 유명하다.

홈플러스는 16일까지 초콜릿, 사탕, 젤리 등 대표 인기 상품을 파격가에 선보이는 ‘화이트데이 스윗 페스티벌’을 연다. 인기 상품 ‘롯데 가나초코바 미니(600g)’와 ‘롯데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513g)’는 각 1만1990원에 ‘1+1’으로 판매한다. 이번 화이트데이 기획전의 행사상품을 2만원 이상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5000원 상품권도 증정한다. 구입 금액의 최대 25%를 돌려받는 셈이다.

롯데마트는 롯데제과, 크라운해태제과 등과 손잡고 14일까지 화이트데이 행사상품 1만원 이상 구매 시 명품 브랜드 태그호이어 시계와 맥북 에어 노트북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추첨권을 증정한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는 온라인 단독 이벤트를 준비했다. 화이트데이 당일까지 매일 오전 9시에 ‘오늘의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말랑카우’ ‘마이쮸’ ‘스키틀즈’ 등 인기 캔디 상품류를 하루에 하나씩 최대 20% 이상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캔디 외에도 화이트데이에 홈파티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스테이크와 초밥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밸런타인데이에 선보인 빨간색 하트 모양 트레이에 담긴 ‘연어 사랑회’가 큰 사랑을 받으면서 이번 화이트데이에는 그 후속작인 ‘사랑 품은 삼색초밥’을 준비했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