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 국제금융혁신도시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BIFC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IFCⅡ 투시도
    BIFCⅡ 투시도
    동북아 해양·파생 분야 특화 금융중심지로 육성되는 부산 국제금융혁신도시에 대형 지식산업센터 BIFCⅡ 가 들어선다. 입주기업엔 다양한 세제혜택이 적용된다.

    BIFCⅡ는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동 일원에 지하 5층~지상 45층 연면적 14만 6,553㎡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와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로 마련된다.

    BIFCⅡ는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단지로 1층에는 업무 공간 전용 로비를 조성할 예정이다. 입주사 방문객을 위한 드롭오프존이 마련되며, 개방적이고 다채로운 메인 로비 조성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입주자 출입 보안을 위한 보안게이트를 통해 안정성을 확보하며, 입주사와 방문객의 교류와 소통을 위한 미팅라운지도 마련된다.

    지상 22층에는 라운지, 그로잉 가든 등 3군데 구역으로 나눠 지원시설을 구성할 계획이다. 이들 세 공간에는 목적에 맞게 회의실, 프리젠테이션룸, 수면실, 휴게정원 등 다양한 시설이 꾸며진다.

    또한 지식산업센터 내 개방감 확보 및 자연 채광을 고려해 층고와 천장고를 높일 계획이다. 다양한 규모의 사무실 공간 구성이 가능한 모듈형 평면을 마련해 1인 기업부터 대기업까지 입주가 가능하다. 특히 전 호실에 발코니 서비스 면적을 제공해 같은 전용 면적이라도 더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BIFCⅡ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다양한 세제혜택이 적용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아파트와 달리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최초 입주기업에 한해 2022년까지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분양권 전매 제한도 없다.

    BIFCⅡ는 부산2호선 국제금융센터 부산은행역이 도보 약 3분 거리에 있는 역세권 입지다. 부산1호선 범내골역 역시 도보 약 9분의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다. 또한 부산 국제금융혁신도시 내 업무 및 쇼핑, 문화 인프라가 갖춰져 있는데다 이마트, 홈플러스, 문전 우체국, 문현주민센터 등 생활편의시설 및 관공서도 도보 10분 이내로 접근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BIFC, 외국 금융사 3곳 추가 유치

      부산 문현동에 있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63층 꼭대기층에 외국계 금융기업 3개사가 추가로 들어선다. 핀테크, 블록체인 기업 43개사도 자리잡아 파생 특화 금융중심지 기능을 강화하고, 디지털 금융 거점도시로서의...

    2. 2

      '디지털 금융 거점' 노리는 부산, BIFC에 외국금융사 추가 유치

      부산시가 부산 문현동에 있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사진) 63층 꼭대기층에 외국 금융기업 유치에 나섰다. 지난해 말 외국계 금융기업 6개사를 유치한 데 이어 4개사를 추가로 모집한다. 외국 금융회사를...

    3. 3

      부산 디지털 금융 주도할 연구소 문 열었다

      부산 문현동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2단계 건물에 ‘부산 금융 빅데이터 플랫폼 랩’이 문을 연다. 이 시설은 금융 빅데이터 플랫폼의 오프라인 허브 역할을 담당하며, 해양·파생 특...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