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채석장 붕괴사고 마지막 실종자 시신 발견
경기 양주시 삼표산업 채석장 붕괴·매몰사고의 마지막 실종자 정모(52) 씨가 수색 닷새째인 2일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10분께 사고 현장에서 실종자 수색을 위한 굴착 작업 중 정씨가 사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천공기가 모습을 드러냈다.

이어 당국은 천공기 주변 흙을 퍼내어 오후 5시 35분께 조종석에서 숨진 정씨를 발견했다.

발견된 지점은 사고 발생 당시 작업 지역에서 남동쪽으로 약 40m 떨어진 지점이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망자의 사망경위 조사, 검시 등 변사 사건 처리를 위한 절차가 진행 중이며 이후 절차는 유가족과 상의해 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당국은 이날 오전 5시 30분께부터 정씨가 사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천공기의 유압 장비 실린더 등을 잇달아 발견해 해당 지점 주변을 계단식으로 파 내려가며 수색 작업을 벌였다.

이로써 토사 붕괴로 매몰됐던 작업자 3명의 시신은 모두 수습됐다.

이번 사고는 지난달 29일 오전 10시 8분께 양주시 은현면 삼표산업 양주사업소에서 석재 발파를 위해 구멍을 뚫는 작업 중 토사 30만㎥(소방당국 추정치)가 무너져내리면서 발생했다.

이 사고로 당시 휴일에도 작업 중이던 3명이 매몰됐으며 이 중 굴착기 기사인 김모(55) 씨와 천공기 기사인 또 다른 정모(28) 씨는 사고 당일 숨진 채 발견됐다.


조시형기자 jsh1990@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