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지난해 12월 21일 경북도청 화백당에서 개최된 ‘2021 경상북도 투자유치대상’ 시상식에서 ‘시․군단체, 개인, 기업체’ 총 3개 부분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특히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한 포스코케미칼이 포항시 남구 오천읍 블루밸리국가산단에 입주하면서 인근 부동산 시장도 들썩이고 있다.
남포항 태왕아너스 투시도
남포항 태왕아너스 투시도
포항시 남구 오천읍 용산지구에 343가구를 공급하는 ‘남포항 태왕아너스’도 이같은 후광효과를 노리고 선착순 분양에 나섰다. 현재 ‘남포항 태왕아너스’는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중이다.

‘남포항 태왕아너스’는 오는 6일~7일 이틀간 사전접수를 받으며 동호지정 계약은 8일부터 진행된다. 신청 자격은 국내에 거주하는 만 19세이상이면 청약통장이 없어도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남포항 태왕아너스’의 최대 장점은 인근 대구, 울산과 더불어 포항지역 남구 일대가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돼 있는 반면, 단지가 들어서게 될 용산지구는 이러한 규제에서 벗어나 청약제한이 없고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포항시 남구 오천읍 문덕리 일대에 건립예정인 ‘남포항 태왕아너스’ 의 건축규모는 지하 2층, 지상 18층, 6개동이다. 공급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59㎡ 68가구 ▲69㎡A 34가구 ▲69㎡B 34가구 ▲69㎡C 105가구 ▲84㎡ 102가구다.

남포항 태왕아너스는 영일만대로와 남포항 IC, 포항공항 등이 가까워 시내외로의 이동이 쉼고 포항철강산업단지와 일반산업단지도 가깝다.

단지 남쪽에는 용산초등학교(가칭)가 2024년 개교예정이고 북쪽으로는 중학교와 고등학교가 계획돼 있다. 여기에다 반경 2㎞ 이내에 문덕초, 포은중, 오천중·고가 위치하며, 포항시립오천도서관도 가깝다.

단지는 냉천수변공원에 붙어있다. 산책로, 자전거도로, 잔디광장, 각종 생활체육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대형마트를 비롯해 오천시장, 멀티플렉스, 다원복합센터(건립중)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이 있다.

‘남포항 태왕아너스’의 견본주택은 포항시 북구 죽도동 인근에 위치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