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올해 송년회는 메타버스에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뉴스카페

    CJ프레시웨이 '게더타운'서 회식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는 지난 26일 임직원들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랜선 회식을 했다. 메타버스에서 미래 전략과 일하는 방식, 회사 생활의 고민 등을 주제로 자유롭게 얘기를 나눴다.

    CJ프레시웨이는 랜선 회식을 위해 임직원들 집으로 음료와 다과,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소재로 만든 후드티를 배송했다. 임직원들은 후드티를 입고 랜선 회식에 참석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날 게더타운에서 2~3년차 사원급 임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랜선 회식을 통한 소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를 위해 가상공간에 본사 사무실 내부를 그대로 구현했다. 사무실 내 테이블 등에 임직원이 모이면 화상을 통해 서로 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임직원들은 OX 퀴즈, 방탈출 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하며 회사의 미션, 비전과 사업 전략에 대해 탐색하고 생각을 공유했다. 예컨대 방탈출 게임은 암호코드를 풀어 제한시간 내에 미래의 방에 도착하면 성공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미래의 방엔 최근 선포한 비전을 적어 넣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코로나19 확산 탓에 제대로 할 수 없었던 임직원 교육과 회식을 진행함으로써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직원의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했다”고 말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상 나오면 꼭 사보는 MZ…편의점 '소비지형' 바꿨다

      편의점이 젊은 세대의 소비채널로 부상하면서 소비 패턴이 스테디셀러 위주에서 ‘모험구매’로 바뀌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과거 담배나 콜라, 라면 등을 사는 틈새·소형 유통채널에 머무르...

    2. 2

      메타버스에 꽂힌 SK, 이프랜드 확장 나선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한 사용자가 제작한 가상 의류 NFT(대체불가능토큰)가 수백만원에 팔린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인플루언서로 떠오른 가상 인간이 이프랜드에서 팬미팅을 연다.SK가 그리는 회...

    3. 3

      카카오뱅크 중금리대출 고객 60%, 2금융서 빌린 고리대출 갚는데 썼다

      2금융권 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차주가 인터넷은행에서 중금리 신용대출을 받아 기존 고금리 대출을 상환하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부채 증가 효과보다 고금리 대출 감소 효과가 더 크게 작용해 돈을 새로 빌렸음에도 신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